전립선비대증 원인 왜 생기나?전립선비대증 원인 왜 생기나?

Posted at 2013. 4. 16. 00:52 | Posted in 남성질환 예방&치료

저는 언젠가부터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으며 잔뇨감 때문에 소변을 본 후 속옷에 지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항문과 고환사이가 자주 쑤시는 증상이 있구요.

 

이거 혹시 전립선비대증이 맞는지요??

 

또 보통 중년의 남성에게 많이 생긴다고 하던데 전 아직 젊은데.. 전립선비대증이 생긴 원인이 무엇인지??

 

많은 분들이 전립선 비대증으로 고민하고 고생하십니다... 전립선비대증!! 도대체 왜 생길까요?

 

 

전립선비대증의 원인은 아직까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전립선비대증의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인 6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 번재 _ 나이!!

 

 

전립선 비대증은 나이가 많아지면서 진행되 질병입니다.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며 요속이 낮아지고 증상이 점차 악화되는것이 보통입니다.


2. 두 번째 _ 남성 호르몬!!

 

 

전립선의 성장에는 남성호르몬이 깊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은 전립선내 세포분열, 증식에 관여하는 성장인자를 조절하는 세포의 변화를 초래하게 만드는데 나이가 들수록 성 호르몬의 변화가 초래되어 불균형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3. 세 번째 _ 인종과 환경!!

 

 

전립선 비대증은 아시아인의 발병율이 더 낮게 보고되어 왔습니다. 그렇지만 미국에 이민을 간 아시아인들의 전립선비대증의 발생이 더 높아졌다는 증거가 있어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함을 알수 있겠습니다.

 

4. 네 번째 _ 식생활!!

 

 

채식을 하는 인구집단에서는 전립선비대증의 발생이 흔치 않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야채의 성분이 항 호르몬효과를 일으켜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한다고도 볼수 있겠습니다. 이는 동서양 전립선 비대증 발병율의 차이를 설명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5. 다섯 번째 _ 유전!!

 

 

전립선 비대증의 가족력과 연관이 많아 가족중 한명이상 전립선비대증의 기왕력이 있다면 나머지 식구들도 질병이 발병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다섯가지의 전립선비대증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질환이든 빠른 대처와 치료는 그 질환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욱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 전문의의 진단 후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