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전립선염의 진단과 치료법은?만성전립선염의 진단과 치료법은?

Posted at 2013. 5. 29. 23:23 | Posted in 남성질환 예방&치료

만성전립선염의 단계별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단계 : 전립선염의 증상이 처음 나타났을 경우, 혹은 이전에 이미 다른 진단이나 치료를 받았던 적이 없는 경우에 진행 됩니다.

 

 

 

검사의 종류로는 소변검사, 전립선액 도말검사, 3배 분뇨 검사, 초음파 검사, 요속검사, 잔뇨검사가 실시 되겠습니다.

 

세균성 전립선염의 원인균은 대부분이 호기성 음성구균인 대장균이 대부분이며 녹농균, 연쇄구균 등이 있으며 전염이 되지는 않는 균입니다. 그렇지만 때때로 요도염과 연관이 되어 전염성 세균이 검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인균에 대한 진단은 꼭 실시하여야 합니다.

 

                

 

세균성 전립선염은 보통 4-6주정도 항생제 투여를 통해 치료하게 되고 비세균성 전립선염의 경우 알파차단제, 소염제, 근이완제등을 투여합니다. 함께 온좌욕, 전립선 마사지 등을 함께 해주실 경우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2단계 : 해당 증상이 3개월이상 지속되셨거나 세균검사의 소견은 없는데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 진행 됩니다. 검사는 방광내시경, 요세포검사, 요역동학 검사등이 실시됩니다.

 

               

 

2단계 치료에서는 기존의 약물이나 전립선마사지, 물리치료등에 반응하지 않은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도하게 됩니다. 단순 전립선염으로 간주하고 치료를 받으시다가 방광내시경 검사에서 방광내 결석, 종양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고 방광, 괄약근 부위의 이상소견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만성전립선염 치료법

만성적인 전립선염 환자에 대한 최소 침습시술은 전립선내 복합 약물주입요법, 전립선 RF응고술, 전립선 BTA요법, 내시경 전립선 감염석 제거술, 전립선 레이저 기화술 등이 시행되게 됩니다.

 

남성질환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추천 정보>

  만성 전립선염원인 -세균성 or 비세균성-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남성 발기부전 치료방법/치료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