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에 백태가생기는이유 & 구취자가진단법혀에 백태가생기는이유 & 구취자가진단법

Posted at 2013. 6. 22. 23:13 | Posted in 구취/구내염

혀에 백태 구취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저는 입냄새 백태땜에 6-7년째 고민하고 있는데요. 혀의 백태는 혀클리닉.가그린.칫솔 다 소용없어요. 하얀색 가끔 노란색으로 띱니다....

 

혀바닥 백태 낀대서 냄새가 무지하게 납니다.너무 속상해요.ㅜㅜ 혀에 털같은게 있어서 그런지 음식을 섭취하면 항상 혀바닥에 음식물이 남아있어요.

 

귤 먹으면 혀가 매끈하지 않기에 오랜지 색으로 변하고 ㅜㅜ 골치 아퍼 죽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10년전에 어금니 보철물을 하나 씌어있는데 이것과 상관있나요?

 

저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있어요.최근 2년전에 생긴 질병인데 생기기전에도 입냄새가 있어으니 별 상관은 없는듯... 제가 입안청결은 그렇게 깨끗하게 관리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백태가 자꾸 끼는건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가요? 한의원을 가야할지 치과를 우선 댕겨와야 할지?어디서 무얼부터 검사를 해야할지?막막합니다. 혀에 백태가생기는이유 대체 무엇입니까??

 

              

 

이러다 결혼도 못하는거 아닙니까?

도와주세요.제~발 완치할수만 있다면 소원이 없겠어요.

 

입냄새로 고민하고 계시는 군요. 한의학에서 설태는 위장 기능이 반영되는 곳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설태를 통하여 전신의 병변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혀의 설태는 자연스러운 것인데 비유하자면 땅에 풀이나는 것과 같다 했습니다.

 

현재 혀에 백태가 낀다 했는데 백태가 정상 상태입니다 그러나 고민을 하신다니 아마도 한방에서 말하는 후태, 즉 태가 두껍게 낀 상태를 말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몸에 열이 생기면 설태는 누렇게 변합니다. 혀를 삼등분 하여 혀 끝 부분을 심장, 중간 부분을 비장과 위장 혀 뿌리 쪽 부분을 신장과 방광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설태가 중간 부분에 집중적으로 두껍게 끼셨다면 위장이 차서 비위가 습한 경우가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설진을 진단에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설태에 이상이 있다는 것은 곧 몸에 이상이 있다는 표현입니다. 

 

   구취자가진단법 어떤 것이 있을까?

 

1. 입을 다물고 있다가 후~하고 불어줍니다.

 

 

후~하고 불어주기 전에 3분정도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입 안에 휘발성 황화합물이 고이도록 하기 때문인데요. 3분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입을 손으로 가리고 후~하고 불어준 후 코로 냄새를 맡으면 됩니다.

 

2. 손등에 침 바르기

 

 

손등에 침을 발라 구취가 나는지 알아보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구취자가진단법입니다.

손등에 침을 바른 후 냄새를 맡아보면 되는데요. 만약 자신의 입냄새가 심하다면 침에서 냄새가 날 것입니다. 여기서 냄새를 맡을 때 침이 마르기 전에 냄새를 맡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직접적으로 물어보는 방법

 

 

격의 없는 사람에게 구취자가진단을  요구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친구) 입 바람을 상대방 얼굴에 후 불어서 냄새가 나는지 물어보면 됩니다.

 

이렇게 혀에 백태가생기는이유 & 구취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상태를 바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겠지요. 구취가 있다면 그 원인은 반드시 존재하는법.. 그것이 잘못된 생활습관일 수도 있고 위장질환일 때문일 수도있는데요.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구취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또 다른 구취 및 건강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추천 정보>

  스트레스 자가진단법 & 스트레스해소운동 알아보기

  술과 건강: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구취치료방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