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홍삼)부작용? 인삼 효능?인삼(홍삼)부작용? 인삼 효능?

Posted at 2013. 6. 30. 23:34 | Posted in 건강정보

40대 남자입니다. 땀이 많은 체질입니디. 더위도 추위도 타지만 겨울을 여름보다 좋아합니다.

 

그런데 인삼이나 홍삼을 좀 먹다보면 꼭 탈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인삼을 복용하다가 엉덩이에 종기가 너무 심해져 중단했던 적이 있고, 홍삼을 복용하다가 후두염이 나서 중단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다시 홍삼을 좀 먹었는데 치질이 생겼습니다 아니 갑자기 심해졌다는게 정확한 표현일 것입니다.

 

1. 이런 것이 인삼 내지 홍삼의 부작용인가요?

2. 만일 제가 인삼 내지 홍삼에 안맞는 체질이라면 상황버섯 같은 것을 먹으면 인삼을 먹는 것과 같은 효능 (예컨대 면역력강화, 암예방등)을 볼 수 있을까요?

 

            

 

1. 이런 것이 인삼 내지 홍삼의 부작용인가요?

먼저 부작용에 대해 설명해드리기 전에 인삼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삼은 기를 보해주는 아주 대표적이고 효능이 뛰어난 약 입니다. 기 라는 것은 에너지이며, 혈과 비교를 해보면 훨씬 덥고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이 인삼 하나만을 복용하시면 그 열로 인해서 상열감, 눈 충혈, 잠복해 있던 염증들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이 인삼을 몸이 아주 힘이 솟는다는 느낌을 덜 받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불이 물을 적당히 보글보글 끓여 주는데 이 불길이 너무 거세지게 되면 물이 다 쪼라서 솥이 타 버리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 만일 제가 인삼 내지 홍삼에 안맞는 체질이라면 상황버섯 같은 것을 먹으면 인삼을 먹는 것과 같은 효능 (예컨대 면역력강화, 암예방등)을 볼 수 있을까요?

상황버섯, 즉 버섯종류는 이 인삼에 비해선 성질이 찬 편이 많습니다. 그러나 값비싼 상황버섯은 암이 발생했을 때 치료용으로 주로 쓰이지, 몸을 보하는 쪽으로 드신다는 것은 비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보다 몸에 맞고 체질에 맞는 한약을 드시면 도움도 되고 비용도 절감되실 겁니다.

 

건강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추천 정보>

  당뇨와 인삼&홍삼 이야기

  쑥의효능과 쑥차만드는방법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5

  전립선암 진단/검사과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