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원인 / 입냄새확인법, 자가진단은 필수!!입냄새원인 / 입냄새확인법, 자가진단은 필수!!

Posted at 2013. 9. 28. 17:56 | Posted in 구취/구내염

아주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길의 입냄새를 이겨내야하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박명수나 유재석은 결국 길의 입냄새를 이겨내지 못하고 괴로워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런 길의 입냄새가 알려지면서 옆에 있던 박정아는 어떻하냐며 걱정과 동정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입냄새는 이성친구에게나 주변사람에게괴로움을 줄수 있어 대인관계에 치명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입냄새 원인과 입냄새확인법,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입냄새의 원인 대체 무엇일까..
1. 아침 기상할때 납니다.
수면중에는 타액분비가 적어져 침에 의한 자정작용도 떨어지고 구강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표피가 벗겨지고 이 표피가 부패되어 냄새가 납니다.


2. 긴장하고 있을때 납니다.
긴장하게 되면 침이 바싹바싹 마르고 입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침은 입안을 깨끗하게 하려는 작용이 심해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타액분비가 적어져 입냄새가 납니다.

 


3. 생리나 임신중일때 냄새가 납니다.

생리나 임신중에는 호르몬 변화가 심하여 입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4. 나이가 들면 냄새가 납니다.
나이가 7~80세를 넘어서면 입안의 유산균이 적어져 입에서 냄새가 납니다

 

   질환에 의한 입냄새의 원인


✔ 설태

 


입냄새 원인중 가장 흔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양치가 어려운 혀의 뒤쪽에 세균들이 축적됨에 따라 냄새가 납니다. 양치 할때 헛구역질이 나더라도 혀 뒤쪽을 닦아주시거나 설태 제거 도구 혀클리너를 이용하시면 임냄새가 가라앉습니다.

 

✔ 치아 질환

 


만성 치은염, 심한 충치, 불량한 보철물, 치주염, 사랑니 주위의 염증이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과에 방문하시어 치료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비치과적 질환

 


축농증과 편도선염이나 간경변증, 당뇨병, 신부전증, 위장병등의 내과적 질환이 있을때, 폐결핵이나 만성 기관지염, 폐농양등 폐 기관지염이 있을때 임냄새가 납니다.

 

   입냄새 확인법 / 자가진단 해보려면?

 


입냄새가 나는지 궁금한데 본인은 알수 없을때??!

 입김을 불기전 3분동안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입을 다물고 있으면 세균이 고여 스스로도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3분뒤 손으로 입을 감싸고 후하고 바람을 불어 손에 나는 냄새를 맡아봅니다.

 냄새를 맡아보고 손은 꼭 씻어주는 센스!

 

오늘 알려드린 입냄새원인과 입냄새확인법 잘 확인하셨나요?? 어쩌면 입냄새는 자기자신이 제일 모를 수도 있습니다. 말하기에는 좀 꺼려지는 내용이라 가족들은 이야기를 안할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가진단을 통해서 스스로의 임냄새를 확인하시고 그 정도가 심하다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취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혀에 백태가생기는이유는 무엇일까?

  구취, 식욕감소, 어지럼증 증상 그 원인은?

  입냄새가심해요: 입냄새에 대한 강박관념과 치료

  입냄새없애는법: 너 혹시 아니? 입냄새가 너무 심한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