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음식 / 보양식 추천여름철 음식 / 보양식 추천

Posted at 2013. 7. 26. 11:20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지금은 장마철이라 조금 선선하죠?? ㅎㅎ 하지만 이제 장마철이 지나고 나면 습도높고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잖아요 ㅠㅠ 그래서 우리 선조들은 여름에 기운을 볻돋아줄 수 있는 음식을 통해 영양분과 양기를 보충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음식/보양식으로 삼계탕 / 보신탕 등등이 있지요 ㅎㅎ

 

오늘은 이러한 음식 이외에도 여름에 보양식으로 먹을 만한 다른 음식들에 대해서도 살펴볼까 합니다 ^o^;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음식 이제 시작합니다 ㅎㅎ

 

 

   여름철 음식 / 보양식 추천!!


1 해삼

 

            

 

해삼은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며 칼슘, 철분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해삼은 내장을 보호하고 술독을 중화시켜 주며 몸의 열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해삼은 예로부터 여성의 피부 노화를 막아주며, 선천적으로 몸이 약한 임산부에게도 최고의 여름철 보양식이 됩니다.

2 인삼

 


인삼은 우리 몸의 열을 내려주기도, 올려주기도 하는 음식으로 각종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작용과 더불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인삼은 숙취해소와 간 기능 회복에도 효과적이며 항암작용은 물론 당뇨병 치료와 예방에도 좋아 치료 보조제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3

 

 

닭은 성질이 따뜻하고 소화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체력회복,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닭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두뇌활동을 촉진시키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닭날개에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기 때문에 여름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4 오이

 

             

 

오이는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갈증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몸에서 빠져나가는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을 보충해 여름철 수분 보충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오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며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여름철 무거워질 수 있는 몸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5

 

            

 

여름철 건강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올바른 음식 섭취로, 타 계절에 비하여 여름은 양기가 외부로 발산되어 소화기관이 약해지므로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이나 찬음식을 무분별하게 섭취하다 보면, 복통과 설사, 소화장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으로 여름철 약해지기 쉬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여름철만 되면 입맛을 잃거나 건강에 적신호가 뜨는 분들은 건강정보공유에서 알려드린 여름철 음식 / 보양식 추천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철을 건강하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적어놓았으니 살펴보시길 바래요 ^o^ 

 

여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건강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여름철건강관리: 여름에 올 수 있는 질병과 그 질병을 예방하는 생활 방법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 & 고혈압 원인은 어떤것이 있을까?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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