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덟살된 딸아이가 머리카락이 많이빠져요.올해 여덟살된 딸아이가 머리카락이 많이빠져요.

Posted at 2013. 9. 30. 18:29 | Posted in 탈모예방

다른 아이에 비해 특별한면은 없는데요. 평소에 짜증을 잘내구 쉽게 피곤해 합니다. 그리구 어렷을때 부터 머리카락이 잘 빠져요. 다행히 머리카락이 잘 나긴 합니다. 머리카락이 왜 잘빠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어린 아이 중 에서도 체질에 따라서 탈모가 오는 경우가 다 각각 입니다. 보통은 아이들은 비위를 튼튼하게 해 주면 잔병치레 하지 않고 잘 자라나, 경우에 따라 신장의 정을 보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한방에서는 신장에서 주관한다고 봅니다. 신장의 간장과 뿌리를 같이 한다고 보아 그 치료도 함께 해줍니다. 신장이 약하면 간장도 상하는데, 간이 상하면 신경질적이 됩니다.

 

이런 원인으로 탈모가 올 수 있고, 피부염으로도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아이의 탈모가 계속 진행이 되면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곳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머리카락이 많이빠져요'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몇 가지 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탈모에 안좋은 음식은?

가열한 기름에 튀긴 음식 / 과도한 지방섭취 / 폭식과 과식

청량음료 / 인스턴트음식 / 늦은 밤의 야식

 

탈모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 E,B1이 풍부한 호두 / 비오틴이 함유된 계란

검은콩 / 석류 / 녹차 등등

 

  알아두면 좋은 탈모예방법~!!

 

1. 직접적인 자외선은 되도록이면 피하자.

 

 

강한 자외선은 두피에 염증을 일으켜 모낭의 손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강한 자외선이나 직접적인 자외선은 꼭 피하도록 하자.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혈액순환이 되는 헐렁한 모자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머리는 꼭 말린다.

 

            

 

두피가 축축하면 비듬균의 번식도 왕성해지기 마련!! 상식일수도 있지만 뜨거운 드라이기보다는 선선한 선풍기 바람이 두피에 좀 더 좋다.

 

3. 올바른 샴푸사용법을 사용하자.

 

              

 

꼼꼼히 헹궈내는 것은 기본!! 그리고 샴푸를 덜어서 바로 머리에 가져다 대지 말고 손으로 적당히 거품을 낸 후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혹여 두피가 간지럽거나 이상이 생긴다면 그 즉시 샴푸를 바꿔준다. 이외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는 밑에 넣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탈모는 조기 진단과 치료가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본인 스스로가 탈모 증상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조기진단을 통해 더이상의 탈모진행을 막고 빠른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설마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치료기시를 놓치게 되면 치료도 더디고 효과도 적어지니 일단 탈모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부터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클릭]

연간 59,000여건의 치료경험의 노하우로 탈모를 치료 및 예방합니다 *^^*

 

두피의 건강과 탈모에 대한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요. 탈모의원인에 대해 알려주세요.

  여성 스트레스성 탈모 증상: 더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산후탈모치료법! 6개월 이상 산후탈모가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

  우리들의 모발의 구조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