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메스꺼움.. 구토가 나옵니다..속이 메스꺼움.. 구토가 나옵니다..

Posted at 2013. 8. 13. 18:50 | Posted in 건강정보

저녁에 갑자기 속이 위아래로 둘다 안좋더니.. 구토가나오네요 현재는 새벽 6시구요.. 계속 잠을 설치면서 잤네요..

아침에 계란+김치,점심에 돈가스,저녁에 짠라면+찬물을 급하게 많이마심

 

이렇게 먹었는데요.. 진짜 죽겠습니다. 저녁에 11시쯤되어 계속아파서 새벽1시쯤에 매실진액으로 반컵정도 마셨습니다..이겄땜에 더 위에 탈을준듯 하네요..

 

그리고 새벽 3~4시쯤에 갑자기 깨서.. 갑자기 침이 콸콸나오더니 생전 한번도 안해번 토를 했어요.. ㅠㅠ 거의 매실에 물로 토가나왔구요..

 

지금도 한번만 더 토하면 괸찮을거같은데 도저히 할 자신이 없습니다.. 나온다면 하는건데 직접 부추겨서 할 용기는없구요.. 그리고 토를한뒤에 공복의 느낌이 너무 싫어서 이번에는 물을 따뜻하게 해서 천천히마셨는데요.. 마셔도 되는건가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토를 1번만 하면 속이 괸찮아질거같은데.. 토를 안하고 가만히 견뎌내도 괸찮을까요? 이 매스꺼움이 언제쯤 나을런지요..


아마도 어제 저녁에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서 체한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체했을때 구토를 하여 위장내의 음식물을 배출한다면 체증이 사라지므로 괜찮아집니다. 그리고 보통 체했을때 집에 있는 매실엑기스나 매실진액 등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매실이 소화작용에 도움이 됩니다만 일반적으로 매실은 소화가 안되고 복통 설사가 같이 있는 경우에 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 따뜻한 물을 천천히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구토로 인한 탈수현상을 방지할 수도 있고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은 구토작용으로 인하여 긴장된 위장의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직 메스꺼움이 남아 있다면 체증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체증은 음식을 먹지말고 시간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해결됩니다. 만약에 속이 좀 편해지고 난 후라도 과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먹게 된다면 다시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1~2일정도는 음식섭취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병의원에 가면 치료를 받는 다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추천드리는 정보를 밑에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속이 안좋을때?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술마시고 토할때 -술이 소화가 안되네요-

  구토, 속울렁거림, 온몸이쑤시는 몸살기, 설사 증상 등을 동반한 상태

  계속 토할때: 먹은것도 없는데 계속 토해요ㅠㅠ

  급체했을때 치료법? 위염인가요?? 죽을거 같아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