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 발열, 두통, 피로 증상이 있는 병오한, 발열, 두통, 피로 증상이 있는 병

Posted at 2013. 7. 29. 15:43 | Posted in 건강정보

이제 15세로 올라가는 중학생입니다. 그런데 제가 2달전부터 갑자기 오한, 두통, 발열, 피로가 오고 3~4시간 만에 없어지더라고요.(2~3일 간격으로) 이거 병명하시는 분 있나요?

 

일반적으로 위와 같은 증상은 감기가 있을 때 발생을 합니다. 그러나 감기가 2달씩이나 가는 경우는 없죠. 한방에서는 열이 났다 안나고 오한이 왔다가 없어지고를 반복하는 것을 소양증 의 범주로 봅니다.

 

이는 사기가 몸속으로 전부 침투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몸 밖으로 빠져나간 것도 안닌 예를 들자면 한발은 현관 안에 들여놓은 것이고 한 발은 현관문 밖에 둔 것으로 안으로 들어올까 말까 하고 간을 보고 있는 겁니다.

 

           

 

안으로 들어올려고 하면 몸안에선 정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밀어내고 막아서면서 열이나고 오한이 납니다. 그리고 이놈이 그냥 간만보고 가만히 있을 땐 또 몸이 정상화 되는 것이구요. 이는 몸에 정기가 좀 부족하여 이 도둑놈을 완전히 몰아내지 못한 원인이 큽니다. 정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당연히 피로하고 기운이 좀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화해소양요법 이라해서 소시호탕을 기본방으로 해서 치료를 합니다. 이외에도 추천드리는 정보를 밑에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건강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몸에 열이 날때 / 얼굴에 열이 많아요

  피곤하고 몸이무거워요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여름철건강관리: 여름에 올 수 있는 질병과 그 질병을 예방하는 생활 방법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