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에 좋은 음식, 줄이는음식 / 식습관입덧에 좋은 음식, 줄이는음식 / 식습관

Posted at 2013. 8. 13. 18:36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입덧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음식 냄새만 맡아도 화장실로 뛰어갈 정도로 입덧이 심하신 분들이 계시는 반면, 심하지 않게 지나가는 분들도 계신데요. 오늘은 입덧을 줄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신한 여성의 80%정도는 2개월 정도 부터 입덧을 시작합니다. 대부분 4~5개월 정도에는 저절로 없어지지만, 심한 사람들은 출산할 때까지 입덧과 비슷한 상태가 계속되어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공복, 혹은 음식물 섭취 후 매스꺼움과 구토,온몸에 힘이 빠지고 나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어느 정도의 입덧증상은 임신 초기의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구토가 심해서 탈수 증상까지 나타나고 식사를 전혀 하지 못하는 중증의 입덧일 경우,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위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입덧에 좋은 식습관~!!

 

 

 - 공복을 피하며 조금씩 자주 먹도록 한다

 - 염분을 주의하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한다

 - 찬음식,신맛등의 음식을 섭취한다

 - 오전에 비스켓,쿠키,당분 등으로 공복을 피한다

 - 억지로 먹지 않도록 한다

 - 심리적 안정을 찾으려 한다

 - 평소보다 싱겁게 먹도록 한다

 

   입덧에 좋은음식, 줄이는음식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된 음식!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임덧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우유, 달걀, 콩, 간, 어류, 콩, 돼지고기, 녹색채소, 아스파라거스, 감자, 시금치, 상추, 버섯, 키위 등이 입덧을 가라 앉히는데 좋습니다.

 

모과!

 

             

 

모과는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완화시켜 줍니다. 입덧은 임신으로 확장된 자궁이 위를 자극하여 위장 장애를 일으키므로 생기는 것이므로 위장장애를 완화시켜 주는 모과는 입덧에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위장장애를 일으켜 입덧이 심한 임산부에게 매실이 효능이 있습니다.매실은 속이 메스껍거나 소화가 안될 때 드시면 효능이 있으며 평소 매실차를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입덧을 완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매실에는 유기산이 들어있어 신맛이 강하지만 이것은 피로를 풀어주고 입맛을 돋구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맛이 나는 음식!

 

 

입덧을 달래기 위해서는 신맛이 나는 상큼한 음식이 좋습니다. 시원한 오렌지, 귤 등 상큼하면서 차가운 음식은 입덧할 때 구토, 메스꺼움 등을 달래줄 수 있으며 음식을 조리할때 레몬이나 식초를 사용하여 신맛을 내는 것도 입덧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음식!

 

           

 

입덧에는 차가운 음식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찬 이온음료, 얼음 등은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등을 가라 앉히며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또한 귤,오렌지 키위등 상큼한 과일을 얼려 간식으로 먹는 것도 입덧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입덧이 심하신 임산부들은 먹고 싶은 것이 있다가도 막상 음식이 앞에 놓여지면 메스껍고, 구역질까지 나서 제대로 식사를 하지도 못하고 괴로워 하는일이 태반인데요. 입덧에 좋은 음식, 줄이는음식들로 조금이나마 입덧이 완화될 수 있도록 평소 신경써서 챙겨 드시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심해 체중이 줄거나 임신 중반 이후까지도 임덧이 심하게 되면,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이것 이외에도 예비맘들이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임산부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추천 정보>

  자궁에 좋은 운동 & 습관 몇 가지..

  임신중 좋은음식 / 임산부에게좋은음식

  산후우울증테스트 산후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

  임신초기증상 9가지 & 임신초기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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