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더위 이기는법! 불쾌지수 낮추는 방법!!여름철 더위 이기는법! 불쾌지수 낮추는 방법!!

Posted at 2015. 8. 9. 18:20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이제 장마가 끝나면 푹푹찌는 여름이 다가 옵니다. 매년 찾아오는 무더위지만 참을 수 없는 무더위! 이제 더위를 지혜롭게 이겨내세요!! 여름철 더위 이기는법! 불쾌지수 낮추는 방법!! 소개~


1. 7시간 숙면취하기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들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찬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면 주변 온도때문에 금방 더위를 느끼기 쉽지만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상대적으로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7시간 이상 자야지 신체리듬이 안정적이여서 더위를 이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커피나 탄산음료 줄이기
여름에는 더워서 찬음식을 많이 찾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으로 아이스커피나 시원한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마실 때는 시원하지만, 많이 마시게 되면 몸이 피곤함을 느끼게 되어 여름을 나는 것이 힘들어 집니다.

 

3. 과일먹기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에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할려고 전체 혈액의 약 30%가 피부로 몰려 위장이나 근육활동이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러면서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요, 수박, 포도, 복숭아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4. 죽부인이용하기

 


여름철에는 피부에 닿는 면적이 넓으면 땀이나 잠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좋은 방법은 죽부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죽부인을 안고 자게 되면 통풍이 잘 되어 더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5. 이열치열

 


여름에는 삼복이라고 해서 가장 더운 3일이 있습니다. 우리 옛 선조들은 복날에 더위를 이기기 위해서 영양식을 먹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뜨거운 음식을 먹었습니다. 더운 날 오히려 뜨거운 음식을 먹고 땀을 빼서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식으로 좋은 영양분을 섭취해 여름을 이길 수 있게 합니다.

 

6. 기타

 


현실성이 없지만 가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에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춥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더위를 조금 이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정말 시원한 나라로 여행을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멀리 가기 힘들다면 가까이 있는 휴양지로 가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여름철 더위 이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봤습니다. 덥고 땀도 많이 나서 짜증나는 여름이지만 여름이 있어서 겨울이 기다려지고 겨울이 있어서 여름이 기다려 지는 것이 아닐까요? 나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여름을 이겨내 보세요!!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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