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에 대하여..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에 대하여..

Posted at 2013. 8. 29. 23:51 | Posted in 건강정보

예전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내과에서 약먹은적 있었는데 별다른 효과는 없었고 원래 배에서 꾸룩거리는소리가 많이나요 ㅜ

 

영화관에서 배에힘주고있을때도 많구요ㅜㅜ 근데요즘들어서 밤마다 심하게 꾸르륵거리고 아침에일어나면 가스가 차서 배가 쿡쿡 찔러요ㅜㅜ설사도 하구여.. 변도 얇고ㅜ


이번주에 영화보러갔다가 해산물뷔페 가는 약속이 있는데 걱정이에요. 남친이랑 기념일이라서 가는건데 가격도비싼데 안먹을수도없고 극장가서도 걱정이에여.. 플레인요쿠르트 좀 먹어보려고하는데 지금 당장은 설사때문에 지사제 먹으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아마도 오랜시간 뱃속이 편질 않으셨나 보네요. 여성분이라 남자친구 앞에서 말 꺼내기도 챙피하셨겠지요. 일단 증후군이란 말 자체가 어떤 원인과 치료방법이 정확하지 못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도 그 원인이 정확치 않고 치료 방법도 뚜렸하지가 않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포만감, 복통 등의 복부증상, 대변이 가늘다, 잔변감 등의 배변장애, 어깨결림 등의 자율신경실조증상, 불안 등의 정신 증상을 통틀어 말하는 심신증 입니다.

 

           

 

또한 특별한 원인도 없이 만성적으로 배가 아프고, 변비, 혹은 설사 혹은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잦은 방귀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성향을 보이고 여성이 남성보다 2배 정도 높게 걸린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서 흔히 보이는 질환이기도 하구요. 쥐어짜는 듯한 복통과 설사, 불규칙한 대변 상대가 대표 증상입니다

 

   ※ 민성대장증후군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설사형, 변비형, 가스형으로 분류됩니다. 원인은 유년시절부터 장이 약한 경우, 예민한 성격, 불규칙한 식사 및 편식, 병에 대한 불안, 사회 또는 개인적인 문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장염을 않은 후 장내 세균의 변화도 중요한 발병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스트레스 때문만은 아니나 스트레스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경우는 세로토닌의 부족이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지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과민성대장의 치료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극적인 음식이나 우유, 커피 등 나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미역, 김, 다시마, 고구마. 감자, 토란 등을 많이 드시고 산보나 조깅 등을 규칙적으로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운동의 효과가 아주 큼)
  

            


또 하루 일과 중 시간을 내어 마인드 콘트롤이나 명상을 하는 것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급성 장염을 자주 앓았던 경우 플레인 요쿠르트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활반경에 화장실의 위치를 파악해 놓고 항상 휴지를 지참하면 마음이 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약물치료는 향정신약, 장관운동조절제, 소화제 등의 삼자요법을 하게 되는데 성분이나 효과는 다 비슷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약물이나 음식만으로는 좋아지기 힘들며 반드시 본인의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병원 진료를 원하시면 내과 또는 대장항문과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몇가지 내용들을 모아두었으니 살펴보고 가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o^

 

위와 장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과민성 대장증후군 예방수칙~!!

  위경련증상? 배가 콕콕 쑤셔요..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 잦은트림 증상 원인이 무엇일까?

  소화잘되는 음식 Best 7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