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수술 환자입니다.자궁내막증 수술 환자입니다.

Posted at 2013. 9. 3. 23:23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2008년 자궁근종으로 서울삼성병원에서 개복수술1회 2011년 2월에는 자궁내막증으로 복강경수술1회 그해 8월 다시재발하여 복강경시술후 현재 다시 자궁내막증 판정을 받았습니다.

 

혹이 10센티 이상이라고 하는데 이번에 수술하면 벌써 전신마치수술만 4번 받게됩니다. 수술이 꼭 방법인지 아니면 다른쪽으로 치료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결혼 16년째 지만 아직 자식이 없으며 2004년에 시험관시술을 한번 한 경험이 있습니다. 좋은 답변부탁드릴께요.

 

현재 상황때문에 그간 몸도마음도 많이 지치고, 힘드셨을듯합니다. 정말 안타까움이 너무 큼니다. 이번에도 수술은 불가피하실거 같습니다. 자궁내막증이란게 재발을 잘하고 골반내 유착을 일으켜 임신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 수술후에 자궁관리나 치료를 따로 받아보시지 그러셨어요... 자궁내막증등 자궁쪽 질환은 대부분이 자궁자체가 약하고 습하고 냉해서 생기는 것인데 이런건 체질적인 문제라서 수술을 한다고 해서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랍니다. 수술은 단순히 문제가 되는 부위를 제거하는 역할만 하는 것인데 다시 자랄 가능성이 높지요...

 

자궁내막증의 발생원인이 매달 생리를 하는과정에서 정상적인 배출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남게된 생리혈이 나팔관을 따라 역류하면서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 등에 고여 발생하고 진행되므로 수술로 혹을 제거한뒤라도 근본적으로 생리혈이 정상배출되지 못하고 역류하게되는 자궁골반내의 순환문제와 환경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재발의 우려가 있고 이러한 상황자체가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치료 후에도 잘 재발합니다. 이에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질문자분의 경우 향후 임신의 계획이 있으시다면 난소의 기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향의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10 cm 이상의 자궁내막증이라면 수술이외의 방법은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는데요. 수술병원의 선생님과 충분한 상의 후 잘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여성분들의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을 모아두었으니 살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자궁의 건강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 왜 생기는 것일까?

  자궁내막증 임신과 자궁내막증 원인

  자궁건강에 좋은 10가지 식이요법!!

  자궁에 좋은 운동 & 습관 몇 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