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증상 맞나요??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오십견 증상 맞나요??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Posted at 2013. 9. 4. 23:44 | Posted in 관절염

35세의 주부입니다. 걸레질을 하다가 어깨를 살짝 삐긋했는데 통증이 심하지 않아 며칠 있으면 낫겠지 싶어 그냥 있었습니다.

 

며칠후 조금씩 팔이 뒤로 올라가지 않고 억지로 올리려고 하면 통증이 있었지만 생활하는데 큰 불편을 느낄정도는 아니여서 평소때처럼 팔을 사용하며 지냈습니다.
 
그런데 서서히 팔이 앞으로 옆으로도 올라가지 않더니 앞으로 나란히도 겨우 할정도가 되었는데 그때는 통증은 거의 없고 다른사람이 들어올리려고 해도 올라가지않아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불편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제서야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별다른 증상은 나타나지 않고  인대가 늘어난 것 같다고 하여 5일동안 물리치료를 받았는데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점점 악화되어 인대가 끊어져서 그럴수도 있다고 큰병원에서 MRI 검사를 해볼것을 권유하여 종합병원이 아닌 2차병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MRI검사와 피검사까지 하였는데 별다른 증상은 없고 염증의심 소견이 있다고 하여 약을 처방받아 먹고 물리치료를 하게 되었는데 그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물리치료를 하고나면 증상이 더 심해졌습니다. 검사상 별다른 이상이 없어서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다고 하여 마지막으로 한의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증상을 보고 오십견이라고 하여 지금까지 두달 가까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매일 침과 물리치료를 받다가 지금은 서서히 횟수를 줄여 일주일에 두세번정도 가고 있는데 물리치료를 받은 날은 통증이 더 심하고 팔이 올라가지 않아 한의사가 전문병원에 가서 다시 한번 검사를 해보라고 권유를 했습니다.
 


MRI 찍는곳마다 다르게 나올수도 있나요? 아니면 보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던지 그것도 아니면 MRI 도 성능차이가 나나요? 증상은 점점 심해지고 2주전부터는 팔이 땡기는 통증 때문에 자다가도 한두번씩 깨게 됩니다. 통증은 심한편은 아니고 낮에는 거의 못느낍니다. 오십견 증상이라면 낫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아파도 계속 운동을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다른병은 아닌지??
 

어깨통증때문에 고생이 많으시네요. 오십견이라면 대표적으로 팔을 앞으로 올릴때보다 옆으로 올리거나, 열중셔 자세를 취할때 통증이 매우심합니다. 열중셔 자세할때 괜찮으시면 오십견 증상이라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어깨를 살짝 삐긋하셨다고 하는데.. 그걸로 인해 어깨를 둘러싸고 있는 회전근개 및 인대에는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도 2달이 넘었는데. 차도가 없으시네요.
 
또한 오십견이라하면 물리치료를 받아도 단계가 통증이 더 증가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단계별 증상이 있어서 급성기에는 통증치료를 받아도 통증이 더 심하게 증가하면 치료 효가가 없는거처럼 느껴집니다.

 

또한 치료방법으로는 어깨통증으로 많은 오십견 환자가 통증과 불편함을 호소 하지만.. 오십견 환자의 빠른 치료와 회복을 위해서는 몸전체의 바른 균형을 잡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즉 오십견 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중에 상당수는 단순히 어깨통증 뿐만 아니라 등과 목의 허리의 불균형을 함게 가지고 있기에 이것을 함게 제거해주어야 효율적입니다. 이외에도 운동 및 스트레칭에 대한 참고하실 수 있는 몇 가지 내용을 정리해두었으니 살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건강에 관한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오십견에 좋은 운동, 스트레칭

  류머티스관절염 진단해보기~!! <자가진단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섬유근육통치료방법 및 관리는 어떻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