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운동 / 아플때 할 수 있는 운동허리통증운동 / 아플때 할 수 있는 운동

Posted at 2013. 10. 12. 16:41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제가 어느날 부터 아무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 허리가아프면서 지금은 왼쪽 엉덩이쪽 ?? 부터 왼쪽다리 까지 아파서 ..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고잇습니다 .. 약도먹고 주사도 맞고 .. 물리치료는 전기치료 ..

 

그리고 허리 교정 간단한 운동을하고잇는데요 ... 첨보다 많이 좋아졋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심합니다 ㅠㅠ 또한 허리아파서 .. 밖을 잘나가지 않아서 ..살도 점점 찌는거 같아서 .. 헬스를 다닐려고 합니다 ..질문합니다 ~

 

1.지금 ..제 증상을 보시기에 ..완치가 내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

2.제가 헬스다니면서 자전거만 탈려구 합니다 ..허리운동에 좋을까요 ??

3.지금 엉덩이쪽 근력이 많이 약해져있다고 들엇는데 . 헬스장에서 엉덩이 근력 키울수잇는 운동좀 가르쳐주세요

4.제상황에 자전거보다 더 좋은 유산소 운동좀 갈켜주세요  참고로걷고 뛰기는 아파서 ..잘못합니다 ~!!

 

               

 
허리 통증이 아무 이유없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잠재적으로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가 점진적으로 누적되면서 결국 다양한 통증 양상을 보이게 되죠.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예전부터 허리 부위에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어 왔지만 몇칠 치료를 받거나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졌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라도 정확히 허리 통증의 원인을 검사 평가해 보시고 그에 알맞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현재 님께서 느끼시는 통증 양상으론 경미하게라도 허리디스크 증세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경미한 허리 디스크 증세의 경우에는 적절한 운동치료적 처방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 허리통증운동 아플때 할 수 있는 운동에 관한 팁~!!

 

1. 수핵이 일부분은 들어가기는하나 완치는 어려운게 허릿병입니다.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는것이구요. 꾸준히 운동을 하시는수 밖에 없어요.

 

2. 자전거타기는 허리에 괜찮은 운동입니다.

 

 

척추의 압력을 줄여주고,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며,척추의 밸런스를 유지해 줍니다. 허리환자들에겐 자전거 타기를 20~30분정도 권합니다.

 

3. 엉덩이를 강화시켜주는운동도 중요하지만 척추감압운동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척추를 늘려주는 운동으로 철봉에 매달려 무릎을 들어올리는 행잉레그 레이즈 운동이나 케이블 크런치운동으로 복근을 강화시켜주면서 허리근육을 늘려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물론 허리근력도 강화시켜 주어야 하구요. 그리고 하체를 발달시켜주기 위해서 맨몸스쿼트를 하셔야 합니다. 제자리에서 맨몸으로 앉았다 일어서기를 말하는데, 하체와 힙업, 허리근육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걷기가 힘이 든다면 운동하는데 있어서 무척 신경을 써가면서 운동을 해야합니다.

 

 

걷기운동은 모든 운동의 가장 기본운동이거든요. 물속에서 걷는운동은 좋으나 접형이나 평형은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참고로 허리 통증이 있을 때 하지 말아야 할 운동은 격투기, 달리기, 골프,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등입니다. 허리에 무리가 간다 싶은 운동은 하지 않는 게 좋겠죠. 그리고 달리기는 허리 통증 있을 때 하면 안되니 달리는 것 안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좋지만 과한 운동은 허리에 더 좋지 않으니, 무리하지 말고 운동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건강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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