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효능 효과유산균 효능 효과

Posted at 2013. 10. 21. 11:36 | Posted in 건강정보

유산균이 장 말고도 건강 여러곳에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먹으려고 하는데요. 유산균이라는것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고싶네요, 최근 제가 고려하고 있는 상품이 닥터캡슐이라는건데 유산균이 장까지 가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럼 딴 유산균 음료들은 안간다는 말인지..?

 

요구르트는 우유 등의 유제품에 유산균을 넣은 뒤 적절한 온도로 배양해 발효시킨 것인데요. 요구르트는 유산균에 의한 발효 과정에서 유산을 내면서 맛이 시어지는 것이 특징.

 

요구르트의 가장 큰 효과는 정장작용인데 요구르트를 먹으면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 등 생리적 물질들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장운동을 활발히 함으로써 변비 증상을 개선시키며, 또한 우유나 병원성 세균에 의한 설사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특정 유산균에 따라 효능 및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알레르기 감소, 충치억제, 면역증강 등 다양한 효능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유산균은 장내 균총의 구성을 바꿉니다. 장에는 대장균과 기타 유해한 균들이 있는데 유산균이 장 내에 번식하게되면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그리고 요구르트는 우유로 만든 것이라 우유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이 거의 다 들어있습니다. 유당은 유산균에 의해 분해가 되어 양이 줄어듦니다.

 

이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요구르트는 먹을 수 있구요. 비타민이 조금 증가하고 어떤 종류 비타민은 약간 감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칼슘은 흡수하기 더 좋은 상태가 되어 칼슘 섭취에는 우유보다 요구르트가 더 좋습니다. 또한 닥터캡슐은. 2중으로 보호막을 만들어서. 장까지 살아가 확률을 높였다고 하네요.

 

          

 

이러한 유산균의 먹이는 식이섬유라고 합니다. 우리 식품중에 식이섬유가 되는 먹거리를 찾아 매일같이 식사랑 같이 해보세요 우리나라 음식중에 나물종류가 여기에 속하는거니까 유산균을 먹는것보다 더 중요한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는하는것과 또 무엇보다 더 중요한 물을 섭취하는 거겠지요.

 

물은 본인의 몸무게 25kg당 1리터를 섭취하는게 맞춤식이랍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 식이섬유도 5접시정도로 먹어야 된다고 하니까 일단 방법을 알았으니 최대한 많이 먹도록 노력해보세요^^;

 

               

 

이렇게 유산균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셔서 여러분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또 다른 건강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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