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Posted at 2013. 10. 20. 15:39 | Posted in 관절염

관절에 좋은것 없어요?? 앉았다 일어났다 하면 무릎에서 뚝 소리가 나고요 발목도 돌리면 소리가 나는데요. 얼마 전에는 발목이 막 시린거에요.. 그리고 턱관절도 앉좋아서 뚜둑 소리나고요 제가 보기에는 관절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는거 같은데 학생인데 벌써부터 관절이 않좋네요 .....

 

학교하고 집의 경사가 의 등산하는 정도거든요.. 개별적으로 운동은 안하는데 집이나 학교갈떼 빡시게 빠른걸음으로 걸어요 거리는 왕복 20분정도 관절같은거는 한번 망가지면 다시 안났다는데 성장기라서 기대를 해볼지도..

 

요약하자면..

1.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운동 등등

2. 성장기에도  관절은 다시 나을수 있나요?

 

질문자 님께서 잘아시듯 관절은 한번 무리가 가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증상 호전은 잘 되지않으므로 특히 한참 성장하실 나이에 조심하셔야 되구요 먼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는 흔히 말하는 꼬리곰탕, 도가니탕등의 사골류의 음식이 뼈및 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이구요

 

            

 
대두는 두부와 같은 콩류 식품이 건강식 중 우위로서 비타민 E, 칼슘이 굉장히 풍부하고, 심혈관을 보호하는 외, 우유보다 뼈를 강하게 하는 최고의 음식 녹색의 피망 이 함유한 비타민C는 일일수요량의 두배이며 빨간색과 노란색 피망의 비타민C는 녹색피망보다 더욱 많고 비타민 B6는 엽산의 주요 구성원으로 관절염의 통증을 예방해줘요~

 

바나나는 칼륨이 가장 풍부한 과일인 동시에 관절염 치료 식품이며 비타민뿐만 아니라 엽산과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고 소화도 잘되 가용성 섬유질의 주요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 그 외 관절에 좋은 음식~!!

 비타민 E, A, C, D : 브로콜리, 해바라기씨, 간, 우유, 계란, 녹황색채소, 연어

 셀레늄 : 콩류, 정제되지 않은 곡류, 밀배아, 조개류, 참치, 청어

 오메가 3 : 찬물에 사는 생선, 참치, 연어, 다랑어

 플라보노이드 : 적포도주, 피망, 늙은 호박, 양파, 완두콩, 토마토, 상추, 고추, 사과

 

             

 

관절을 건강하게 하는 생활속 지침~!!

1. 자세에 주의한다.

2. 아침에 일어나면 스트레칭을 먼저 한다.

3. 생활하기 편안한 환경을 만든다.

4. 행동이나 습관을 바르게 한다.

5. 운동은 꾸준히 해야 한다.

6.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한다.

7. 냉온찜질로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8. 정신적인 안정을 유지한다.

9.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다.

 

도움이 되셨나요?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관절은 다시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

  오십견에 좋은 운동, 스트레칭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치료 방법

  [퇴행성관절염증상] 어떤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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