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

Posted at 2013. 10. 22. 14:41 | Posted in 관절염

안녕하세요 26살의 남자입니다.. 제가 하체가 너무 약하고 반대로 상체는 튼튼합니다...배도 좀 나왔고~ㅠ 그래서인지 무릎관절이 약합니다. 제나름대로 제자리뛰기,점프,무릎돌려주기,앉았다 일어서기 등 운동을 하고 있는데 오히려 더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게 하는건 아닌지 걱정스럽고,

 

환경적인 여건상 운동을 하러 어디에 갈수 있는 게 없습니다. 촌동 네에 차도없고.. 시내로 나가려면 시간도 많이 필요하구요.

 

나중에 늙으면 고생할것 같아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을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ㅡㅡ 하지만 뭔가 제대로 된 방법을 알고 열심히 하고싶은데 제가 아는게 부족해서 질문드립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직업상 서서 있고 많이 걷기 떼문에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갈거라 생각듭니다 주로 서서 많이 걸으면 관절에 무리가 가는경우는 무거운 신발을 신고 근무하시면좋습니다.

 

걸을려고 다리들릴때 무거운 무게 때문에 다리관절 아래로 당김현상 때문에 관절에 좋습니다. 모래주머니 차면 근무중 보기에 않좋으니 신발중에 무거운거 골라서 신으면 효과 상당히 좋습니다 신발로 해결 어려우면 근무 끝나고 모래주머니 종아리에 달고 30분정도 산책해도 좋습니다 모래주머니는 스포츠센터에 가면 판매합니다

 

               

 

일단 무릎관절 자체를 강화 시키는 운동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퇴사두근(앞 허벅지)을 단련시키면 무릎으로 가는 충격을 이 허벅지 근육이 흡수하여 무릎을 보호하게 되지요^^ 관절를 강화시키는 운동이 아닌 관절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키면 그 관절또한 강해지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근력운동은 관절이 아닌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중량을 과하게하여 관절에 무리가 가는 근력운동은 부상의 위험뿐만아니라 제대로된 근력운동이 아닙니다. 일단 무릎을 강화 시키고자 하신다면 허벅지 운동 부터 시작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특히 무릎의 경우 하루에 10~20 정도 꾸준히 헬스자전거 타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헬스자전거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릅 주변에 근육이 생기고 관절주변에 운동으로 인한 윤활작용으로 활동하실때 무리가 없으십니다.

 

이렇게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시면 좋겠네요~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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