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목이 뻣뻣한 증상어깨와 목이 뻣뻣한 증상

Posted at 2013. 10. 30. 15:42 | Posted in 관절염

어깨나 목이 자주 뭉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뭉치겠지만요 주변사람들에 비해 심합니다. 지인들이 담인것 같다길래 담을 검색해보니 엄청 아프다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건들면 엄청 아프고 그런건 아니에요

 

아프긴아픈데 너무뭉쳐서 땡기는 아픔? 그렇게는 많이 아파요 거슬리기도 하고 아픈부분 위로 올라와서 두통까지 오는 것 같더라구요. 근막통증? 뭐엿지?아무튼 그거랑 담이랑 같은건가요?


어깨와 목이 뻣뻣한 증상 이거 땜에 잠도 자기 힘들구 전체적인 컨디션도 떨어지네요 두통도 잦아지고 뭔가 울렁거린다고해야하나요?

 

피곤하고 친구가 뭉친데를 한시간을 안마해서 풀어줬엇는데 힘준 것도 아니고 살짝 고개만 움직여도 다시 굳어버리는ㅠ 왜그러는거죠? 병원에한번 가볼까요 ㅠㅠ 어떤병원으로 가야하죠? 그냥 혼자 할 수 있는 치료법 이나 스트레칭은 없나요?ㅠㅠ혹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될수도 있나요? 제가 신경성위염도 있고..이래저래 신경쓰이는게 많아서요

 

                

 

질문하신 어깨와 목이 뻣뻣한 증상이 발생한 경우는 아마도 좋지못한 자세로 인해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두통의 원인으로는 뒷목에 위치한 근육의 영향일 가능성도 있지만 대, 소 후두신경의 압박으로인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는 통증이 방산되기 때문에 경추질환도 의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어지럽고 근육통이 동반되면서 오는 두통, 컨디션이 떨어지고 몸이 묵직한 것은 전형적인 담 두통일 때 나타나는 증상들 입니다. 이런 담은 주로 위장이 좋지 못할 때 발생하고 또 수액대사의 순환에 장애로, 진액 부족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 스트레스라고 하더라도 이 스트레스가 위장에 부담을 주었는지 진액부족에 영향을 끼쳤는지, 순환에 장애를 주었는지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을 해야만 합니다.

 

아울러 목에 대한 운동법은 크게 등척성(근육의 길이가 일정하여 움직임이 없는)운동과 등장성(근육의 길이가 변화하는 즉, 일정한 부하가 걸린 상태에서 움직임이 있는)운동으로 나눌 수 있는데 우선은 등척성 운동을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하고 증상의 호전이 있으면 등장성 운동을 병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목의 스트레칭 운동은 크게 6가지입니다. 굴곡(고개숙이기), 신전(고개 뒤로 젖히기), 좌회전, 우회전, 좌측굴곡(왼쪽으로 숙이기), 우측굴곡(오른쪽으로 숙이기) 운동이 있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해보시는 것이 도움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를 알고 그것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직접 진찰하지 않아서 정확한 판단은 어려우나 참고하시어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대합니다.

 

통증과 관절염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일자목증상? 통증이 심합니다. 교정치료를 받아봐야 하나요?

  뒷목이 뻐근거리면서 땡겨요.. 두통과 팔저림증상..

  머리떨림과 두통. 어깨통증 증상

  오십견에 좋은 운동, 스트레칭

 

  1. 알 수 없는 사용자
    글을 아주 눈에 잘 들어오게 쓰시네요~ ㅎ 건강 관련 콘텐츠가 많아 좋습니다.. 종종 놀러오겠습니다~(저는 관절 건강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쭌이 아빠라고 합니다..ㅎ 제 블로그도 한 번 놀러와보셔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