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예방법!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예방법!

Posted at 2013. 11. 29. 16:13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초기 증상이 없는 병의 경우, 대부분 조기 발견을 놓치고 치료시기까지 놓치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경부암 역시도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힘들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지만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완치가 가능하므로 평소 자궁관리와 관심이 필요하답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예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유방암과 더불어 여성에게 발병되는 대표적인 여성암으로써 최근 젊은층에서도 발병이 잘 되는 질환입니다.

 

젊은층의 경우, 첫 성관계 연령이 낮을수록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자궁경부암 말기의 경우 사망하는 경우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이 중요합니다.

 

※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 바이러스라고 하는 바이러스가 침범하여 바이러스 감염을 통한 병입니다.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며 이것이 발견되면 자궁경부암에 노출될 확률은 10배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17세 이전에 일찍 성관계를 가진 여성,여러명의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여성,배우자가 여러명의 여자와 성관계를 가진 경우에도 자궁경부암의 발생률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서구적인 식습관,장기간의 경구피임약 사용,성병감염,흡연 등도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됩니다.

 

☞ 자궁경부암 증상~!!
0기암까지는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1기 초기까지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증상으로는 자궁경부암을 판단하기가 힘듭니다.

 

            

 

 - 비정상적인 질출혈이 있다

 - 냄새가 나는 질분비물이 나온다

 - 성교시 통증이 있다

 - 배뇨곤란,혈뇨 등의 증상이 있다

 - 하지 부종이 잦다

 - 폐경 이전,갑자기 생리양이 많아 지거나 생리 기간이 길어진다

 - 요통,골반통이 있다

 - 체중이 감소 한다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성관계를 시작하기 전에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인HPV의 감염을 막아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예방 접종으로써 암을 발생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인 특정HPV유형을 차단시켜 줍니다. 9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내 3회에 걸쳐 접종하게 되며, 성관계 이전의 여성에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최근 젊은 여성층에서도 자궁경부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나 자궁경부암은 특별한 증상이 없으므로 조기에는 발견하기 힘든 특징이 있으므로 매년 정기검진을 통해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접종하였다고 해서 100%예방이 되는것은 아니므로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라는 것을 염두해 두셔야 하며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건강정보공유를 찾아주세요 ^^* 건강한 여성이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질병의 예방입니다.^^

 

이렇게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 왜 생기는 것일까?

  자궁경부암 백신! 여성들의 필수 예방접종!

  자궁에 좋은 운동 & 습관 몇 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