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초기증상, 치료 질문이요!백반증 초기증상, 치료 질문이요!

Posted at 2013. 12. 1. 15:49 | Posted in 건강정보

제가 6주 전부터 겨드랑이 주변과 배에 빨갛게 피가 몰린듯이 이상한 피부병이 나서 피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 무슨 병인지 몰르고 항상 약만 받고 돌아왔었는데, 조금 후에 등에있는 빨간 점들이 없어지고 나서는 등에 흰색 반점같은것들이 생겼습니다.

 

오늘 병원에 가서 백반증 초기증상 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고 하셨는데,

 

솔직히 저는 고 3이고 이제 수능이 다가와서 온갖 스트레스는 다 받고 있는 상황이라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수가 없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번진다고 하던데... 이걸 어찌해야 할지..

 

우선 등에는 조금만 나서 .. 등이지만 계속 신경쓰이고 번질까봐 두려워요 그 빨간 점들 있는 곳은 또 너무 간지러워서 그곳 긁다가 등보면 괜히 더 스트레스 받고 그러는데.. 백반증 초기증상이지만 너무너무 없애고 싶습니다. 치료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백반증 치료에 관해 질문주셨네요~ 백반증의 원인은 멜라닌 세포의 소실로 생깁니다. 멜라닌 세포는 자가항체가 자신의 몸에서 생긴 결과로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기도 하고 신경손상,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백반증이 유발되기도 하며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해로운 성분이 만들어지는데 이 유해한 성분을 유효 적절히 처리를 못하기 때문에 멜라닌 세포가 파괴 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백반증은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고  가설일 뿐입니다. 다른 이상을 초래하지 않고 자각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다만 미용상의 결함만이 존재 함니다. 또한 전염성이 없으므로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없으며, 후손에게 직접적으로 유전되는 병은 아닙니다.

 

          

 

백반증의 증상이 노출부위에 발생하는 경우 환자의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어 치료를 요합니다. 치료는 연고와 병변부위에 직접 투여하는 주사요법과 광선요법,표피이식이 있습니다. 최근에 사용하는 광선치료는 일광화상이나 눈 보호 등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효과는 UVA 보다 약간 떨어지거나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외선 치료는 일주일에 2~3회 병원에서 인공적인 자외선 치료기를 사용하여 치료하며 약을 바른 후 30분 또는 복용한 후 2시간이 후에 자외선을 쬐게됩니다. 백반증은 꾸준한 치료를 요합니다. 병원에서 상담후에 꾸준한 치료를 받으셔야 겠습니다.

 

피부질환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갑자기 피부가 간지럽고 빨갛게 되요

  피부에 붉은반점이났어요

  검은콩 효능/성분! 피부에 효과 만점 검은콩!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