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으슬으슬 추워요 / 토 할 것 같을때몸이 으슬으슬 추워요 / 토 할 것 같을때

Posted at 2013. 12. 6. 16:42 | Posted in 건강정보

안녕하세요.. 22살 여자입니다 오늘 아침에 우동을 먹었는데 먹은후부터 자꾸 속이메슥꺼러서 토 할 것 같고 몸이 으슬으슬 춥네요.. 토는 할것 같은데 안나오고.. 뭘 먹으면 괜찬아 질까요??

 

 

 

트림이 나오거나 속이 답답하진 않으세요 ? 질문자님, 감기 뒤에 오는 장염에 걸리신것 같습니다 . 일단 뭘 먹지 마세요. 먹으면 안됍니다. 속이 더 미슥거립니다. 보리차 미지근한거 드시면 좀 나아집니다.

 

일단 1시에 쓰신거 보니까, 병원에 갔다오셨나요 ? 이온음료 꼭 드세요. 장염에 걸리면 힘이 빠져요.. 포카리스웨트 나 이프로 추천에 드려요. 힘내세요.

 

일단 약국에 가서 약을 먹는 것이 제일 좋을 것입니다. 아니면 생강차를 먹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생강이 토할것 같거나 위가 아픈 증상에 많이 쓰이거든요.

 

 

글하나 올려봅니다. 참고하세요.

흔히 우리 주위에는 별다른 위장병은 없는데 토할 것 같고 메스꺼운 증상이 계속된다고 하는 분들이 있다. 이런 경우 생강즙을 먹으면 좋다. 고서에는 ‘ 강은 습을 방어하는 채소이다 ’ 라고 했다. 냉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채소라는 이야기이다.

 

‘ 본초 강목 ’ 이라는 고서에도 생강에 대해서 ‘ 백사를 잘 방어한다 ’ 라고 했다. 감기를 풍사라고 하는 글에서 보듯 냉과 열이 질병의 원인인데 생강이 이러한 것을 잘 막아준다는 이야기이다.

 

 

생강은 중요한 한약재이다. 숙추와 입의 토기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엄지 손가락 크기의 생강을 강판에 갈아 온수에 섞어서 마시면 토할 것 같은 증상과 메스꺼움, 트림이 없어진다. 생강을 달여서 마셔도 된다. 소화기의 이상시 생강을 먹는 것은 좋다. 생강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은 위장에 도움이 된다.

 

위와 장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속쓰림 메스꺼움 발열증상이 지속되요

  설사 속쓰림 몸살 증상..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5

  어지럽고 두통 토 할 것 같을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