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여자,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Posted at 2013. 12. 6. 11:59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어머니께서 갱년기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요즘 갑자기 열도 많이 난다고 하시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신다고 하네요. 많이 우울해 하시는 것도 같구요. 그리고 밤이면 얼굴이 붉게 변하고 열도 나고 갑자기 땀도 나서 밤에 자주 깨신다고 하네요 ㅠㅠ 사람들말로는 먹을 것을 잘 먹어야 한다고 하던데요. 혹시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같은거 뭐 없을까요??

 

이 처럼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는 갱년기는 신체적인 영향과 정신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때문에 평상시 올바른 건강관리를 통해서 갱년기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것이지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갱년기 치료를 위해서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약이라는 것은 섭취하면 섭취할수록 약의 성분이 신체에 작용하는 영향력이 줄어들며 그로 인하여 신체 내부에서는 약에 의존하여 여성호르몬 자체를 생성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평상시 음식습관을 통해서 여성호르몬을 충분히 섭취하며 갱년기를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지요.

 

   그렇다면 여자,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갱년기에 좋은 음식 01. 석류

 


음료 중에서도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것이 있을 정도로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한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02. 콩

 


콩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의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대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것을 막아주며 갱년기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03. 자두

 


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보론이라는 성분은 여성호르몬을 촉진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보론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에서는 여성호르몬을 촉진시켜 갱년기 증상을 완화·예방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04. 칡

 

 

칡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은 폐경을 지연시켜주며,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써 칼슘흡수를 향상시켜 주고 뼈 속에서 칼슘이 못 빠져나가게 막음으로써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과 갱년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05. 우유

 

 

우유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불면증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으로써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갱년기의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06.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갱년기 여성이 걸리기 쉬운 방광염을 예방해주며 외부의 세균이 인체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방광염 예방과 갱년기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모두 음식 자체의 여성호르몬이 함유되어 있거나 촉진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약물을 복용하는 것 보다 훨씬 건강하게 신체를 지켜낼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갱년기란 어찌 보면 슬픈 결과일 수도 있으나, 생각을 조금만 전환한다면 새로운 인생을 나를 위해서 살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저 우울한 생각을 가지고 고민만 하기 보다는 적절한 예방법과 건강을 지켜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성질환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예방법!

  유방암증상, 원인, 자가진단을 통해 예방하자..

  여자 / 여성갱년기증상

  갱년기에 좋은 음식 NO.1 석류! 석류의 효능과 석류즙,석류차 만들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