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생기는원인탈모가생기는원인

Posted at 2013. 12. 13. 16:24 | Posted in 탈모예방

탈모는 어떤 이유로 오게 되나요?최근에 탈모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졌습니다. 탈모는 왜 오는걸까요? 동물들은 탈모가 없는거 같은데 왜 사람만 탈모가 오나요? 탈모가 생기는 원인이 궁금합니다. 그냥 뽑아서 생긴 탈모 말고 오는 탈모요.

 

탈모가생기는 원징 중 가장 큰 이유는 유전적인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데, 우선 머리가 생존에 필수적인 기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발의 구성성분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몸에 이상이 생기면, 가장 먼저 머리털과 몸의 근육에 있는 콜라겐 부터 분해해서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로 사용되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간단히 알고 있는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유전입니다.

 

 

(특히 남성에게 많이 발견되는 원인은 남성 호르몬과도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2. 두피의 청결 관리입니다.

 

 

(단순히 머리가 감는 것이 아니라 올바로 잘 감아야 하며 자기 전에 머리를 다 말리고 자는 등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피에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에도 보이지 않지만 트러블이 생기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3.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목이 뻣뻣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가장 직접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곳이 바로 머리입니다.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 없으나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물은 환절기마다 털갈이를 하지요 사람은 그 환절기가 탈모적기 입니다. 사람도 환절기때가 가장 모발탈락이 많지요. 어떻게 보면 비슷한 개념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했던 것이 중요요인이며 또 다른 탈모가생기는원인으로는

 

 

 

다이어트로인한 영양불균형

음양불균형으로 인한 상열증상

잦은 스타일링

지루성두피염, 아토피

음주, 흡연

내장비만

산후 호르몬이상

폐경 등등..

 

탈모의 증상과 유형에 따라 원인은 많이 나뉘게 되지요 이렇게 탈모의 원인은 확실히 이것 하나! 이렇게 콕 찝어 말할 수가 없기 때문에 몸 전체를 다스릴 수 있으며, 전체적인 벨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머리 관리 습관이 있어야 하고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좌시하지만 말고 피부과를 찾아가서 정확한 검진을 받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길이 제일 좋습니다.

 

탈모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탈모증상? 머리가간지럽고빠져요..

  M자형 탈모 원인, 치료 병원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제가 정수리탈모인가요? 치료방법!!

  20대 30대 원형탈모 치료 비용!! 병원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