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설사할때.. 왜 이러는 걸까요?갑자기 설사할때.. 왜 이러는 걸까요?

Posted at 2014. 1. 22. 16:36 | Posted in 소화기질환

원래 멀정했는데 갑자기 몇일전부터 똥대신 설사가 나와요 요즘먹는건 김치찌개, 밥, 축농증약, 귤뿐인데 하루에 몇번씩하는게 아니고 몇일에 한번씩 설사를해요 그리고 요즘 맨날 슬리퍼에 양말 신고 다니는데 발이차서 그런가요?

 

변이라는 것은 건강에 대한 지표를 보여줍니다. 설사인지 아니면 굳은 것인지. 색을 보아도 건강 상태를 알수가 있지요.

 

갑자기 설사가 잦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는걸거예요. 일단 진단을 받아 보심이 좋겠지요. 설사가 심하다면 생활 습관을 바꿔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설사는 간단하게 대변이 묽어지고 배변 횟수가 느는 증상입니다. 비위의 기능이 허약한 경우, 체질적으로 냉한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나 대장 기능의 이상, 식중독 혹은 약물 중독, 장암에 의한 기질적 병변 등이 그 주요한 원인이 되지요.

 

                

 

설사는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해로운 장 내용물을 배출하는 것으로 자기 방언 반응 중에 하나이지요. 그래서 설사할때 설사를 멈추게 하는 약을 무조건 먹은 것은 좋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설사가 잦다면 생활 습관을 조금 고쳐야 합니다.
 

몇 가지 말씀을 드리면 우선 설사를 하면 수분이 갑자기 빠져나가 탈수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는 따뜻한 보리차나 이온음료, 과일주스 등을 충분히 마셔서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갑자기 설사할때는 볶은 보리를 뜨거운 물에 타서 차처럼 마시면 위장이 편해지고 수분 손실도 보충이 됩니다. 보리차에 설탕이나 소금을 조금 넣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위장이 차서 설사를 하거나 젖이 잘 나오지 않는 산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소, 카페인,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장운동을 촉진시키므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알코올, 청량음료를 금하는 대신 과일 주스 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와 사과 등의 섬유질이 많은 식품이나 우유,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 땅콩등도 많이 먹으면 설사가 심해질 수 있지요. 오래된 설사라면 매실, 감, 살구처럼 시면서도 떫은 과일을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급설 설사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장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며칠째 묽은변을 봐요.

  검은색 변 어떤게 안좋아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걸까요?

  소화잘되는 음식 Best 7

  설사가심할때 - 설사를계속해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