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형 당뇨, 2형 당뇨.. 조기 치료 및 예방이 중요하다.1형 당뇨, 2형 당뇨.. 조기 치료 및 예방이 중요하다.

Posted at 2014. 3. 10. 12:31 | Posted in 당뇨예방

식단이 서구화로 바뀌면서 당뇨병을 앓고있는 환자들이 늘더니 이제는 국민질환이라고 할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을 앓고있습니다. 당뇨병이라는것은 몸속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뤄지지 않는 질환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지속적으로 높은 수치를 유지할때 당뇨병으로 보고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은 제1형 당뇨와 제2형 당뇨으로 구분되는데 제1형 당뇨병은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이 발생하여 소아당뇨라고도 부릅니다.


제2형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거나 제기능을 하지 못하여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지 못하여 발생하게 되는데,

 

이 제2형 당뇨는 식생활이 서구화로 변화하면서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고 운동은 부족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유전적요인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당뇨병은 심각한 부작용과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므로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당뇨병의 경우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해 상태가 심각해져 병원을 찾는경우가 많습니다. 약한 고혈당에서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증상을 느끼지 못하거나 모호해서 당뇨병을 생각하지 못하고 단순히 업무로 인한 피로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면역력 저하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며칠 쉬면 괜찮아 질것이란 생각으로 방치하게 됩니다.

 

   당뇨의 3대 증상~!!

 


하지만 몸의 혈당이 증가되면서 고혈당이 지속되게 되면 스스로가 자각할수있을정도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름하야 당뇨의 3대증상인데요 첫번째는 갈증이 나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소갈증이라고도 하는데, 계속 갈증이 나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또한 공복감이 심해져 자주 배가 고프고 많이 먹게 되지만 체중은 감소하게 되며, 쉽게 지치고 몸이 나른해지기 쉽습니다.

 

   ◆ 당뇨와 합병증~!!

 

 

                    


이러한 당뇨병의 증상을 알아채지 못하고 치료를 하지 못하면 합병증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당뇨의 합벽증으로는 망막병증,신경병증,심혈관계 질관,족부궤양, 신기능 장애등과 같은 건강에 매우 치명적인 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당뇨의 위험이 있으니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무서운 합병증으로 고생하게 되는 당뇨!!

 

 

당뇨에서 안전하기 위해서는 젊었을때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과식,폭식은 자제하고 골고루 여러영양소를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또한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하여 비만을 예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1형 당뇨 2형 당뇨의 조기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당뇨에 관한 다른 정보들을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세요~

 

당뇨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음식을 통한 식후혈당관리법

  당뇨 환자가 외식할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

  당뇨에 좋은 운동: 당뇨환자의 운동관리 방법은?

  술과 당뇨의 관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