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병 완치 되나요? 극심한 출혈증상..크론병 완치 되나요? 극심한 출혈증상..

Posted at 2014. 4. 15. 11:29 | Posted in 소화기질환

저는 2011년 11월 초반부터 복통을 앓아온 고1 남학생입니다. 병원은 수차례 다녔습니다. 내시경도 받아보고요. 작년 12월 약물치료만으로 괜찮게 느껴져서 그만뒀지만 다시 재발을 했습니다. 흑변도 2주정도 누고요..하지만 올해 8월4일 다시 내시경 조직검사를 했는데요...?

 

크론병이라고 예상을 합니다. 그쪽병원에서도 좀 하기힘들어 조직검사를 양산대학병원에 보냈는데요??

 

일단 크론병이라고 그의사분은 확정을 짓고 조직검사자료를 보낸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여쭤보고자 하는것은 요즘 한 5일됬으려나..? 똥마려운것처럼 발동은 쫙옵니다.

 

그리고는 화장실 들어가서 힘을 주는데요??? 일딴 변은 나오는데 엄청난 피의량과 핏덩어리같은게 콸콸 쏟아져 나옵니다. 물색이 완전 빨갛게 변할정도로말입니다. 크론병 사진보니까 징그러운 염증이 대장벽을 꽉채우고 있더군요.. 설마 그 염증이 떨어져나온것은 아닌가하고 여쭈어 보는것입니다.

 

 

다누면 속은 진짜 너무편하고 그전까지만해도 잦은 복통이 나는데 누고난후에는 너무 편합니다.. 피는 진짜 너무 많이 나오구요 하지만 속은 편합니다. 결핵성 크론병인가요?아니면 제가 예상한 것처럼 염증이 떨어져 나오는것일까요?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고있고 고려은단 비타민제하나만을 복용하고있습니다. 진짜 크론병 걸린것도 심각한데 ㅠㅠ 오버하는것이아니라 변기의 물색을 파랗게 만드는 그약을 변기에 넣는데도 물이 빨갛게 보일정도입니다. 피색은 맑은 빨간색입니다. 크론병 완치 여부와 극심한 출혈증상이 걱정되서 그럽니다.. ㅠㅠ 알려주세요~

 

               

 

이러한 경우는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의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크론병은 원인불명으로 생기는 장의 만성적이며 파괴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대장과 소장 모두를 침범합니다.

 

증상은 침범부위와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설사와 복통 그리고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병이 진행되면 궤양으로 인한 출혈이나 염증이 발생하여 이로 인한 장의 폐쇄, 천공, 누공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크론병은 대장내시경과 조직검사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치료는 투약과 같은 내과적인 치료, 영양요법 등을 시행하고 합병증 발생시에는 외과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피가 많이 나오는 증상이 염증이 떨어져 나오는 것은 아니고, 염증에서 흘러나온 혈액이 변과 함께 배출되는 것입니다. 결핵성 크론병인지는 병원의 검사를 통해 알아보아야만 정확하고, 현재 증상만으로는 결핵성인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전체 대장쪽의 염증성 장질환을 크론병이라고 일컫는데.. 이는 소화기관의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영양성분의 흡수가 어렵기 때문에 영양결핍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 영양을 보충하는데 주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염증만을 억제하는 치료제는 그 당시에만 효과가 있어 병증 자체를 호전시키기는데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허증과 열증의 구분으로 복통과 혈변을 잡아나가면서 몸의 불균혈을 서서히 다스려 주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는 완치라는 개념이 없어. 치료가 끝난 후에도 환을 복용하여 관리를 해주거나 1년에 2~3차례정도 관리를 하면 일상적인 무리가 없습니다. 빨리 치료를 시작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소화기질환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대장암 초기증상 (우측, 좌측, 직장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치료 ㅜㅜ

  혈변원인, 색깔 의문점이 듭니다 ㅠㅠ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