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방법: 스트레스 해소 음식스트레스 해소방법: 스트레스 해소 음식

Posted at 2012. 11. 21. 23:43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제가 조금 다혈질인데요!! 웬만하면 진짜 정말 스트레스 안받는 성격인데.... 요즘은 매일 매일 스트레스를 받아서 하루하루 지옥같네요....

 

 

왜냐하면 그 사람 얼굴 마주하고 말하는거 자체가 너무너무 싫거든여 그게 맨날 보는 사람이면 문제가 크자나여 ㅠㅠ

 

후 일을 관두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없을까요?? 좀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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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도 음식을 통하여 풀수 있습니다. 성분을 살펴보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들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지요.. 음식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알려드리자면..

 

1. 스트레스 해소 음식 [대추]

 

    

 

이러한 식자재에는 우선 대추가 있습니다. 대추는 스트레스나 우울증세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추의 단맛은 스트레스나 우울증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작용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추는 신경질적인 사람이 너무 많이 먹으면 편두통을 유발할수도 있으며 손발이 냉해지면서 불안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음식 [감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다면 감자도 한번 먹어보세요 ^^ 감자의 영양은 우수하고 비타민 C도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도 해소하고 부신 피질 호르몬이라고 하여 스트레스의 방어막이 되주는 성분도 촉진시키는 것이지요..

 

이러한 감자는 불안하거나 초조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음식 [호두]

 

          

 

또한 우리가 심심풀이로 먹는 호두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호두는 고칼로리로 두뇌를 맑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이러한 환경을 유지시켜줍니다.

 

만약에 편두통이 심하거나 가슴이 두근거릴때는 호두차를 한잔 마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4. 스트레스 해소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아시나요? 브로콜리는 인체에너지를 생성하고 뇌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좋지요. 육체 피로를 회복해주며 정신적 스트레스의 피로를 해소해줍니다.

 

활성 산소를 함유하고 있어 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5. 스트레스 해소 음식 [토마토]

 

           

 

마지막으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인체에 활력을 주는 토마토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작용을 하지요.

 

스트레스를 해소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운동을 통하여 해소하는 방법도 있고 혹자는 술로 해결하기도하지요. 의료 기관에 와서 심한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푸는 방법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단, 적당하게 먹어야 합니다. 많이 먹으면 뭐든 좋을 것은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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