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운동 (번외:나쁜음식/좋은습관까지 알아보는 시간!!)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운동 (번외:나쁜음식/좋은습관까지 알아보는 시간!!)

Posted at 2012. 8. 11. 22:03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혈액순환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자주 손발이 차갑거나 머리가 아프다? 또는 심장이 두근거림을 자주 느낀다? 요즘 이런 증상을 느낀다면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운동법 등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단호박]


단호박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 벽면에 침착되는 콜레스테롤을 방지해 주는 효능을 가진 음식입니다.

 

 

 

 

②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는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고,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항당뇨 성분이 혈액과 혈관 내벽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혈전을 방지해주어 혈관이 막히는 등의 혈전 질환을 예방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③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두부]

 

두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인데요. 특히 두부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벽에 붙어 있어 혈액 속에 녹아 있는 기름진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합니다.

 

 

 

 

④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식품인데요.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생리불순과 남성들의 정력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귤]

 

귤에는 비타민P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P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유지 및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①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걷기]


걷기 운동은 전신을 움직여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일주일에 3회 ~ 4회 정도 40분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처음부터 너무 빨리 걷는 것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걷기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손뼉치기]


손뼉을 치는 행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뼉을 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주먹을 쥐고 박수를 칠 경우 두통과 어깨 부위의 통증 예방 효과를 볼 수 있고

손바닥 박수의 경우 내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발지압하기]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발 부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기 못하면 온 몸의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발지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발지압판을 30분 이상 계속 밟아주면 됩니다. 너무 아플 경우에는 수건을 한 두겹 정도 깔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나쁜 음식을 알아보자!!

 

 

 

 

혈액순환에 나쁜 음식 [라면]

 

라면에는 몸에 좋지 않은 LDL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고 화학조미료 또한 다량으로 들어있어 혈관을 막고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② 혈액순환에 나쁜 음식 [삼겹살]

 

삼겹살의 비계부위에는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동물성 지방은 혈관을 막히게 하고 혈액을 탁하게 하여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오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③ 혈액순환에 나쁜 음식 [튀김]

 

튀김은 기름에 튀기는 음식이기 때문에 음식을 튀기는 과정에서 트랜스 지방을 만들어 냅니다. 트랜스 지방으로 인해 지방산이 생기고 지방산이 체내에 쌓이게 될 경우 혈관을 막고 혈전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생활습관? 

 

 

 

반신욕, 족욕 자주 하기

 

반신욕이나 족욕은 피로를 회복시키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잠을 자는 동안에는 백혈구가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몸안에 있는 혈전 유발 물질, 세균을 제거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은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③ 변비 탈출하기

 

변비가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혈압이 오르고 콜레스테롤의 배출도 원활하게 되지 않아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④ 스트레스 받지 않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는되요. 이 호르몬은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혈관 내벽에 혈소판을 침착시켜 혈전 형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는 단순히 혈액순환장애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 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출산 후에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습관을 길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액순환에 좋은 음식/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지켜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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