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증상: 대표적인 당뇨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당뇨병증상: 대표적인 당뇨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Posted at 2012. 12. 19. 01:38 | Posted in 당뇨예방

1. 다식 (심한 공복감)
다식은 대표적인 당뇨병증상 중에 하나로써 자주 배고픔을 느껴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우리의 몸은 일정한 수치로 혈당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는데

 

당뇨병이 걸리게 되면 영양분이 소변으로 대부분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혈당이 낮아지면 음식을 섭취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지요.

 

2. 다뇨 (잦은 소변), 다음(심한 갈증)

 

      

 

다음은 다뇨와 다음인데요. 보통은 짠 음식을 먹거나 더울 때 물을 많이 마시게 되지만 당뇨의 경우에는 입안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물을 많이 찾게 됩니다. 그리고 포도당이 소변과 함께 나오려고 하는 것으로써 다음이라 하며 다식, 다뇨, 다음 이렇게 세가지는 대표적인 당뇨병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체중감소

 

 

 

식욕은 왕성하지만 체중은 자꾸 감소되는 대표적인 당뇨병증상 입니다. 흡수되어야 할 포도당은 소변으로 배출되고 지방이나 근육에 있는 에너지를 쓰게 되기 때문에 점점 체중이 감소하는 것이지요..

 

4. 피로감

 

 

이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포도당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기운이 없고 쉽게 피로감이 오는 것이지요.


5. 갑자기 흐려진 시야

 

 

눈에 관련된 대표적인 당뇨합병증은 망막증이나 백내장이 많이 있습니다. 망막의 혈관에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으로써 이러한 증상이 한번 발생하게 되면 정상으로의 회복이 힘들뿐만 아니라 시력을 상실할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6. 바늘로 콕콕 찔리는 듯한 통증

 

 

이것도 대표적인 당뇨병증상으로써 발에 있는 혈관이 좁아졌거나 막혀서 영양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계속되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발이 차가워 지면서 색이 바뀌고 결국에는 발병변이 생겨서 발이 썩어들어 가게 되는 것입니다.


7. 가려움, 상처가 잘 아물지 않음, 점막의 염증

 

 

당뇨병에 걸리면 혈당이 높아지고 이렇게 높아진 혈당은 백혈구의 혈당을 떨어뜨려서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려움과 상처가 잘 아물지 않고 구내염과 같은 점막의 염증이 빈번하게 일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대표적인 당뇨병증상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당뇨병의 증상을 알아 차렸을때는 이미 상당히 병이 진행이 된 상태이니 평소에 올바른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당뇨병에 좋은 운동으로 당뇨병의 대표적인 증상들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당뇨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링크정보>

 ☞ 당뇨를 이기기 위한 당뇨에 좋은 운동 알아보자!!

 ☞ 발관리를 통한 당뇨합병증 예방 방법!!

 ☞ 왜 혈당수치가 높아지면 위험한가요?

 ☞ 당뇨와 인삼&홍삼 이야기

 ☞ 술과 당뇨의 관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