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통증 줄이는 방법 [아랫배, 허리]임신중 통증 줄이는 방법 [아랫배, 허리]

Posted at 2015. 3. 10. 12:58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임신 2개월차입니다 허리가 아파요 배가 나오니 당연히 아프겠지요 그런데 이상하게 왼쪽 허리만 아파요 속옷 입은곳에서 주먹하나 아래 위치가 너무 아파요ㅠㅠ 평소 허리아프다고 하는곳보다 조금 위쪽....


편안한 의자에 오래 앉아있어도 아프고 왼쪽으로 누웠을때도 아프고 틈틈이 스트레칭하는데도 아픈데 정형외과같은데서 물리치료 받는것도 안되겠죠? 임신중 통증 이거 완화되는 방법 없을까요??

 

임신초기에는 기미, 주근깨가 두드러지게 되며 현기증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아랫배의 통증은 마치 생리기간의 생리통과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생리통약을 먹거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약물 오남용을 할 수 있으나 가임기의 여성의 경우 약을 섭취하는 것이 아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고통을 그저 참는 것 보다는 약 복용을 하지 않고서도 아랫배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임신중 통증 줄이는 방법~!!


1. 아랫배를 따뜻하게


주로 생리통 증상이 나타날 때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핫팩이나 스팀팩을 통증이 느껴지는 아랫배에 두는 것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때 너무 뜨거운 온도를 사용하게 되면 화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히 따뜻한 감이 느껴지는 정도의 온도로 찜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과로 NO

 


많은 여성분들이 각각 자신의 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임신사실을 모른채 평상시 처럼 과도하게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임신초기에는 약간의 무리만으로도 아랫배에 통증이 올 수 있으므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수분 섭취

 

임신초기에는 자궁에 수축이 발생하기 때문에 통증을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때 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랫배의 통증이 경미한 경우 수액을 맞으면 자궁수축이 멈추는데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 물을 섭취하면 자궁의 수축을 멈춰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통증이 강하게 나타날 때에는 물보다 흡수가 빠른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복통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처럼 아이는 생기는 순간부터 몸을 보호하고 마음을 보호해야 합니다. 특히 임신초기에는 아이의 신체 부위가 생기는 시기로써 더욱 조심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이 시기에 신체적·정신적인 고통이나 스트레스 등을 겪게 되면 아이에게도 산모에게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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