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뇌에 좋은 음식 &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머리)뇌에 좋은 음식 &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Posted at 2015. 1. 17. 15:18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음식은 우리의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만큼 두뇌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음식이 있는데요. 과연 (머리)뇌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건강정보공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똑똑하다면 좋겠죠? 그만큼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것은 모든 부모님들의 소망입니다. 

 

똑똑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을 먹이는 것입니다. 만약, 아이가 좋아하고 먹고 싶은 음식만 먹인다면 영양이 불균형해 집니다.

 

또한, 안 좋아하는 음식을 먹이려 해도 떼를 쓰며 끝까지 먹지 않는 행동이 버릇이 되어 장기적으로 볼 때 아이의 인격형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아이를 위한 (머리)뇌에 좋은 음식~!!


1. 등푸른 생선

 

                 

 
두뇌 발달에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등푸른 생선입니다. 고등어,꽁치,참치,장어,멸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은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DHA와 학습과 기억능력을 개선시키는 오메가3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콩은 칼슘,인,칼륨,미네랄,단백질 등 모든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콩에 있는 단백질은 쇠고기보다 훨씬 질이 좋고 함유량도 높습니다. 또한,리놀렌산은 혈액에 쌓이는 지방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3. 견과류

 

       

 

호두나 잣과 같은 견과류는 머리(뇌)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칼슘,비타민B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두뇌 발달에 꼭 필요한 비타민A와B,미네랄 등 다양하게 들어있어 두뇌활동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90%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철,칼슘,비타민C가 풍부해 두뇌와 신체 세포가 산화되지 않게 보호해줍니다. 또한,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5. 미역

 


요오드와 칼륨이 다량 함유된 미역은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요오드는 두뇌발달에 깊이 관여하는 갑상선 호르몬의 주성분이고,칼륨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를 해소해 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6.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 부분은 리코펜이라는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이 물질은 두뇌와 신경계를 보호하는 산화방지제 입니다.  또한,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비타민B와 미네랄이 풍부하고 두뇌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7. 계란

 


계란은 이미 완전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노른자에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기억력을 발달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EQ나 IQ를 올려주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8. 베리류

 

             

 
딸기,체리,블루베리 등의 베리류에 포함된 성분으로 인해 기억력이 좋아지고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머리)뇌에 좋은 음식입니다. 

9. 유제품

 

 

유와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해 뇌 조직의 성장과 신경전달물질,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10. 땅콩버터

 


땅콩버터에는 비타민E와 항산화 물질이 뇌와 같은 신경세포의 막을 보호해 주고,티아민 성분은 뇌와 신경계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리아이를 똑똑하게 만드는데 영양소가 풍부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이 중요하지만,아이의 식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 아이의 두뇌발달에 좋은 식습관~!!

 

1.아침식사는 반드시 챙겨 먹습니다.

2.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합니다.

3.음식은 30번 이상 씹습니다.

4.즐거운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합니다.

 

 01 - 공부와 운동의 적절한 조화가 중요합니다.
 02 - 매일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활성화 시킵니다.
 03 - 노래를 들으면서 글을 쓰는 등의 2가지 활동을 한꺼번에 하여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04 - 크게 웃고 자신감을 갖습니다.
 05 - 아침을 꼭 먹습니다.
 06 - 편식을 피합니다.
 07 - 인스턴트 식품을 피합니다.
 08 -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09 -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합니다.
 10 - 철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11 -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12 - 과자나 단 음식,흰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합니다.
 13 - 물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14 -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습니다.

 

이처럼 몇가지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우리 아이를 똑똑하게 키우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 입니다. 이제부터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고 (머리)뇌에도 좋은 음식을 통해 똑똑한 아이로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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