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를 위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및 지압법 살펴보기~!!산모를 위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및 지압법 살펴보기~!!

Posted at 2015. 3. 11. 15:06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태아로 인해 어지러움을  느끼는 산모를 위한 정보!
갑자기 길을 가다가, 앉았다가 일어날 때 휘청거리며 어지러움증을 호소하진 않으셨나요? 혹시 무슨 큰 병이 아닐까하는 마음에 아기에 대한 걱정까지... 어지러움증을 개선하기 위한 산모를 위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손과 발에는 우리 몸의 각각의 장부와 긴밀한 관계를 가진 경혈 점이 모여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변비에 좋은 지압법이나,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좋은 지압법처럼 어지럼증을 호소할 때 효과적인 지압점을 통해 평소에도 혈액순환의 자극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지압법 추천!

 

1 머리가 같이 아플때

 


두통이 있을 때는 가운데 손가락 첫째 관절 중간에 있는 경혈점인 1번과 2번을 세게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빙글빙글 어지러울때

 


손바닥 가운데 손가락 아래 부분에 있는 10번과 11번을 세게 눌러주고, 다음 네째손가락과 새끼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부분의 12번을 꾹 눌러주면 도움이 됩니다.

어지럼증이란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지칭합니다. 어지럼증 중에서도 빙글빙글 도는 느낌이 있으며 자세 불안과 눈떨림이 동반되는 전정 어지럼증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전정 어지러움증인 경우 귀에서 비롯된 어지럼증과 중추신경에서 기인하는 어지럼증을 구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맛있는 음식이야기~!!

 

어지럼증에 시달리거나 갑자기 길을 가다가 어지러울 때에는 평소에 먹는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보약이라는 말처럼 음식을 통해 어지러움증을 극복하고 예방해 나갈 수 있습니다.

 

대추, 홍삼

 

                      


칼슘과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지럼증 치료 및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홍삼은 난치성 빈혈 환자에게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노인성 빈혈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구기자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하네요~ < 산모가 자주 느끼는 어지럼증에 좋은 식이요법 >


1. 동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을 적절히 섭취합니다.

 

 

어지러움증은 단백질이 부족해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 육류 뿐만 아니라, 어패류 등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 골수에서 혈액을 만드는 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으니 임신중독증이 있는 산모가 아니라면 육류를 통해 가끔씩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2.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습니다.

 

 

생선과 조개류, 콩과 말린 과일, 견과류는 산모에게 부족한 철분을 보충해주어 어지러움증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혀 줍니다.


3. 비타민이 많은 식품을 먹습니다.

 

 

비타민은 장기들의 첫 흡수를 도와주어, 산모의 어지러움증을 개선하는데 특히, 귤과 레몬, 딸기와 같은 제철 과일을 섭취하여 얻는 것이 좋습니다.


4. 카페인이 들어 있는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와 홍차, 녹차는 몸 속 열을 내리는 성질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지방성분, 카페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태아와 산모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단, 어지러움증으로 인해 철분보충제를 먹는 산모라면, 식후 2시간 이후에 복용하도록 하고, 위를 자극하여 매스꺼움이나 속쓰림과 설사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인공적인 철분제보다는 음식을 통해 어지러움증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손지압법과 맛있는 음식으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세요!

 

임산부를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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