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에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푸드, 건강식품~!! 소개할게요~타임지에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푸드, 건강식품~!! 소개할게요~

Posted at 2015. 5. 17. 17:19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10대 건강식품 일명 "슈퍼푸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계속 포스팅하고 있는 건강식품 포스팅에도 이미 소개된 정보들도 몇 개 보이구요. 상식적으로도 알아두면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도 있는 내용이니 꼭 알아두도록 하세요 ^^

 

1. 토마토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고 수분함량이 높아 (95%이상)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이고 노화방지와 심혈관계질환에도 효능이 탁월합니다.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1등 슈퍼푸드입니다.

 

2. 시금치

어렷을적 TV만화에 뽀빠이 아저씨가 시금치 통조림을 먹고 이두박근이 뽕~ 하고 나오던 장면 기억나시죠?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는 비타민 A/B/C 등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분 무기질 함량이 높아서

빈혈이나 탈모/변비/ 등에 좋으며 몸안의 독소를 배출하여 기미/주근깨 예방은 물론이고 피부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10대건강식품 으로 부족함이 없는 식품입니다.

 

3. 블루베리

 

            

 

저번 포스팅에도 언급했던 바로 그 블루베리입니다 ^^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함량이 풍부하고 안토시안이라는 특유의 성분이 심장병이나 뇌졸중방지에 효과가 있으면 특히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피부의 노화방지와 뇌건강에도 좋아 뇌졸중에도 효과가 좋은 효자식품입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섬유질과 염산/ 칼륨/ 칼슘등이 풍부하여 당뇨병과 암등 각종 질병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건강에도 좋아 위염과 위궤양에도 효과가 탁월하고 고혈압에도 특효가 있습니다.

 

5. 마늘

 

 

제가 예전에 건강포스팅에도 언급했던 마늘이 또 등장했습니다...짜잔~~ 마늘은 티아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노화방지와 항암효과 살균/항균 능력이 우수합니다. 거기에 알리신이라는 독특한 성분은 남자의 스테미너 향상에도 탁월하죠~ 평소에 마늘을 즐겨먹으면 면역력 강화는 기본이고 암예방에도 최고인거 다아시죠? 세계10대건강식품 슈퍼푸드 에 손색없는 바로 그 마늘 짜잔~~

 

6. 레드와인

 

                

 

와인중에서도 적포도가 주원료인 레드와인에는 프로시아닌 성분이 있어서 이는 항산화작용에 효과가 좋으며 심혈관질환 예방에 아주 좋다는 연구결과가 다수 발표되어 있습니다. 하루 한 두잔 정도의 와인섭취는 몸간강에 특히 좋다는 뉴스 한 번쯤 본적 있으시죠? 이는 주 재료인 포도가 블루베리와 비슷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와 시력보호 주름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7. 연어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바로 그 연어. 연어에는 육류와 비교했을때 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관련 질환 예방에 특효가 있으며 성인병예방/ 노인성치매예방/ 위장장애치료/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어스테이크 먹으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는데요.. ^^

 

8. 녹차

 

 

제 블로그 건강포스팅에나오는 바로 그 녹차..또 등장....^^ 짜잔~ 녹차에 있는 카테킨성분은 강력한 항암효과와 염증과 세군감염의 억제/ 노화방지효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좋은 작지만 큰 슈퍼푸드로 손색이 없습니다.

 

9. 견과류

 

 

아몬드/땅콩/호두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분해서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입니다..포만감을 주는 견과류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일석이죠겠죠 ^^;;

 

10. 보리류 (귀리)

 

 

세계 10대 건강식품 / 슈퍼푸드 중에서 가장 낯설은 식품이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만.. 보리류식품은 쌀보다 단백질함량도 높고 베나클루칸이라은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줌과 동시에 혈당조절도 같이 해준다고 합니다. 수분을 잘 간직하는 보리류의 성분이 노화방지와 피부틀러블 억제등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하니 모두들 앞으로는 보리밥을 무시하지 말자구요.. 이상...타임지 선정 슈퍼푸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은 시간을 일부러 내서 지키는게 아니라 작은 일상 생활에서 작은 식습관 하나부터 바꾸는걸로 시작한다는거 꼭 잊지마시구요. 항상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한 식단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간에 좋은 음식 7가지~!!

  토마토의효능 (노화방지, 고혈압, 골다공증, 항암효과)

  위암초기증상 & 위암에좋은음식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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