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치료약 효과 없는걸까요?? 머리숱이 줄어들고 있어요..여성 탈모치료약 효과 없는걸까요?? 머리숱이 줄어들고 있어요..

Posted at 2015. 4. 10. 16:51 | Posted in 탈모예방

작년에 병원에 가서 여성 탈모 초기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은 아니고, 스트레스성인 것 같아요.) 작년 8월쯤에 처음 갔었는데요, <엘 크라넬 알파>를 처방해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며칠에 한번씩 쓰다가, 차도가 없어서 다른 병원을 찾았더니, 엘 크라넬은 탈모 예방을 위한 제품이지 머리카락이 나게 해주는 제품은 아니라며, <엘 크라넬 알파>와 <나녹시딜 5%>를 처방해 주었습니다.

 

약을 사용한지 거의 일년이 다되어 가는데 정수리 쪽에도 머리 숱이 조금씩 줄어 들고 있어서 너무 불안하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게다가 <나녹시딜 5%>를 검색해 봤더니 여성에게는 사용 금지라고 나오네요. 다시 병원에 가봐야 하는 걸까요? 지금이라도 두피에 주사 맞는 시술을 받아야 할까요? 두피는 검사했을때, 깨끗하다고 나왔었어요.


먹는 탈모약은 전형적으로 남성형 정수리 탈모에 효과가 좋은 약입니다. 따라서 여성탈모에는 금기이며 그나마 처방되는 것이 말씀하신 나녹시딜과 같은 뿌리는 탈모 치료약인 미녹시딜 종류입니다. 그러나 나녹시딜 역시 여성에게는 주로 2% 제품이 처방되며, 5% 제품의 경우에는 얼굴에 다모증 등이 유발될 수 있어 처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이 주로 탈모가 발생하는 시기는 출산, 갱년기, 다이어트 시점에 잘 발생합니다. 이 시기에 자궁이나 소화기에 큰 변화를 겪게 되고 따라서 호르몬불균형이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즉, 여성은 자궁과 소화기를 건강하게 하면 보다 풍성한 모발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생활관리법을 알려드릴테니 오늘부터 조금씩 바꿔보시고, 현재 상태가 심각하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꼭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알아두자 탈모~!!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입니다. 이중 둘중에서 어떤것에 속하신지 판단하시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주의해야 하는 것들 적어볼게요. 고른 영양섭취와 편식하지 않는 것, 과식, 폭식, 야식을 먹지 않는 습관 자극적인 음식,화학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육식보다는 채식위주가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되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여 숙면을 취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을 조금만 달리가지면 스트레스 받는 양도 줄게 되고 또 스트레스 풀기도 쉽답니다.
 
두피에 맞는 샴푸로 두피케어하십시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샴푸보다는 좀더 기능적인 탈모샴푸가 더 괜찮아요. 우리가 샴푸를 항상 사용하기 때문에 샴푸선택에 대해서 간과하기 쉬운데 이왕이면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낼수 있는 샴푸를 사용한다면 다른 결과가 나오실 겁니다 ^^

 


또한 머리를 감다보면 모발위주로만 감는 경우가 많은데 두피도 청결해야 모공이 숨을 쉬거나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머리는 항상 저녁에 감고 주무셔야 하며 샴푸시 거품을 내어 두피를 손가락 끝 부분으로 누르듯이 문지른후 그대로도 방치하다가 3분뒤에 깨끗이 헹구어주십시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