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걸리는이유 알고 싶어요~.. 배에서 꾸륵꾸륵 소리도 나고 ㅎ장염에걸리는이유 알고 싶어요~.. 배에서 꾸륵꾸륵 소리도 나고 ㅎ

Posted at 2015. 5. 17. 17:12 | Posted in 소화기질환

양악수술 때문에 15일날 자가헌혈(400ml)을 했는데 16일날 아침부터 점심까지 토하고 18일날은 몸살감기 앓았어요.. 그리고 어제랑 그저께에는 뭐만 먹었다 하면 위가 빵빵해지는데 또 울렁거리지는 않아요.. 그리고 어젯밤엔 냄새나는 방귀가 그렇게 많이나왔구요 오늘 새벽엔 설사1번 하고 오늘 아침에 설사3번 했어요..


지금 계속 배에서 꾸룩꾸룩 소리나고 장이 꿈틀대요.. 위가 빵빵해져서 아프다기보단 느낌이 이상해서 뭐 먹으면 또 빵빵해질까봐 못먹겠고요.. 배도 안고파요 ㅜ.ㅜ


Q1.지금 며칠째 계속 아픈데 이거 헌혈때문에 그런건가요?


Q2.그리고 뭐만 먹으면 위가 빵빵해지고 배에서 꾸룩꾸룩 소리나고 설사하고 장이 꿈틀대고.. 이거 혹시 장염인건가요?? 이거 무슨 증상이고 왜 이러는거에요? 장염에걸리는이유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어떻게 해야되요?? ㅜㅜ

 

 

일단 증상만으로 유추해보면 장염인 것 같네요. 장염은 헌혈하고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아마 헌혈하시고나서 드신 음식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네요. 16일부터 그러셨는데 아직까지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아직 장염이 낫지 않았다는 증거이구요. 일단 장염에걸리는이유에 대해서 알아야 하셔야 될거 같네요.


◎ 일반적으로 장염은~

 

 

1.상한 음식을 먹었을 경우

2.감기에 걸려서 먼역력이 떨어진 경우

3.너무 찬 음식을 많이 먹은 경우

4.장의 기능이 본래 약한 경우 등에 쉽게 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나 장내에 내몸에 나쁜 물질이 들어오거나 내몸이 소화 흡수하기 힘든 음식이 들어오면 인체는 자연치유력에 의해 몸밖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이때 나타나는 증상이 설사와 구토입니다.

 


그래서 만약 설사를 할때 복통이 있고 대변을 본 후에도 통증이 남아있고 잔변감이 남아있다면 장염이 계속 진행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설사를 하기전에 통증이 있었는데 설사를 하고 난후 통증이 줄어들고 속에 들어있던 것이 다 빠져나가고 텅빈 것 같은 편안한 느낌이 든다면 장염이 나아가는 징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장염에 걸렸을 때 제일 조심해야 할 점은 탈수증상과 발열입니다.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선 물을 자주 마셔야 됩니다. 설탕물이나 약간 소금을 탄 물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심한 발열이 지속된다면 다른 병증으로 이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수나 발열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염이 심할때는 음식을 조심해야 됩니다. 당연히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 찬 음식 등은 삼가셔야 합니다. 밥 대신에 죽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죽은 마나 까치콩을 살짝 볶아서 쌀과 함께 죽을 쑤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혹시 집에 매실청이나 매실엑기스가 있으면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장염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감기와 장염이 같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몸조리 잘하시고 빨리 쾌유하십시오.

 

소화기관에 관련된 또 다른 자료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위염, 장염 염증, 복부팽만감? 위가 팽창하는 느낌??

  장염에 걸리는 이유 / 장염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장염 걸렸을때 음식 이온음료?? 유동식?? 모가 좋을까요?

  갑자기 설사할때.. 왜 이러는 걸까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