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르름피부에 좋은 세안법!! (물온도, 피부자극, 찬물, 헹구기)여르름피부에 좋은 세안법!! (물온도, 피부자극, 찬물, 헹구기)

Posted at 2015. 10. 31. 15:58 | Posted in 피부염

울긋불긋 돋아나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여드름!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한 여드름 때문에 고민 중이 신가요? 이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세안 법으로 여드름을 없애 보세요. 여드름은 물론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려 줄 여드름 세안법!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비누 선택하기

여드름 세안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비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비누의 경우 피부에 자극을 많이 주기 때문에 약산성 세안제나 여드름 피부용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이 강한 화장비누는 삼가고 가급적 무색무취의 순한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세안 물 온도 조절하기

 

 

간혹 여드름 피부의 경우 모공을 열기 위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피부에 자극을 줘서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때문에 모공을 열기 위해서는 스팀타올이나 뜨거운 물에서 생기는 증기를 이용해 모공을 여는 것이 옳습니다. 또한 물 온도는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은 30~35도 정도의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부에 자극주지 않기

 

 

여드름 피부의 경우에는 피부에 손을 많이 대지 않고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비누를 사용할 때도 바로 얼굴에 비비기보다는 손으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그 거품을 이용해 가볍게 손을 대고 원을 그리며 얼굴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충분히 행궈내기

 

 

세안을 할 때는 클렌징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누 등 다른 오염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오랜 기간 헹궈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물로 헹궈낼 때도 손을 이용해 세게 문지르거나 자극하지 말고 물을 얼굴이 끼얹는 느낌으로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찬물로 마무리하기

 

 

세안 후 마지막에는 노폐물이 제거된 모공을 닫아주고 피부의 긴장감을 높이도록 찬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로 마무리하지 않으면 그대로 열린 모공에 다시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이는 또 피부 트러블을 일으켜 새로운 여드름이 돋아나기 때문입니다.

 

5. 수건으로 가볍게 닦기

 

 

물기를 닦을 때 역시 피부에 가장 자극이 가지 않도록 문지르지 않고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안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한 차가운 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그냥 바르기 보다는 화장솜을 이용해 발라 각질까지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가꾸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세안법 어떠신가요 어렵지 않죠? 여드름을 날려버릴 여드름 세안법, 하루 2번 잊지 말고 세안하세요~!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녹차가루세안, 세수

  피부에 좋은 음식 &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같이 알아봐요~

  - 녹차효능 톡톡히 활용하기! 녹차활용법! -

  동안피부만들기, 관리법, 식습관(비타민C, 비타민E, 콜라겐)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