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성 뇌출혈 수술.. 갑작스런 혈압상승 및 두통이 심해졌어요..외상성 뇌출혈 수술.. 갑작스런 혈압상승 및 두통이 심해졌어요..

Posted at 2015. 11. 4. 15:06 | Posted in 건강정보

작년 7월 회사 근무중 과로로 인해 쓰러져 외상성 뇌출혈로 수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되어 10월 두개골 성형 수술까지 한 사람입니다. 산재 판정도 받았고요. 지금은 이번달 10일 산재가 종료되었지만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진료를 따로 받진않았지만 1월부터 두통이 점차 심해지더니 머리도 어지럽고 가끔 쓰러질거같은 느낌도 자주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2월에 병원에 재활치료하러 갔다가 우연히 혈압을 측정하게 되었는데 여러차례 혈압을 측정해도 140~160대가 나왔구요.

 

물론 두개골 성형 수술 전까지 병원에 입원해있는 동안 단 한번도 혈압이 130 이상 넘어간적은 없었습니다. 10월 두개골 성형 수술 한 이후로 퇴원해서는 혈압을 측정 한 적은 없다가 최근에서야 이렇게 심한 두통 때문에 혈압을 혹시나하고 측정했거든요.

 

                     

 

이렇게 갑작스런 혈압상승의 이유도 궁금하고 떼어냈던 두개골을 다시 맞추고 난 뒤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도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뇌압이란게 있던데 측정해보진 않았지만 혈압과의 상관관계도 궁금하구요. 몸이 너무 불편하고 힘들어서 이렇게 여쭤봐요.

 

수술을 받았다고 혈압이 올라가지는 않지만 뇌손상에 대한 걱정, 스트레스 등이 혈압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계속 혈압이 높다면 약물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뇌에는 통증신경이 없기 때문에 뇌스스로는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취미활동이나 운동등으로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머리에 강력한 충격을 받으셔서 수술적인 치료를 받으셨던 병력이 있으시네요. 현재 발생되는 두통과 혈압, 어지럼증은 한번 정밀한 검사를 통해서 뇌에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하진 않았는지 알아보실 필요도 있다 생각이 됩니다.

 

다행히 뇌에 큰 이상이 없다면, 이는 아마도 당시 충격과 수술로 인해 발생한 어혈성 두통일 가능성이 높답니다. 어혈이란 몸에 강한 충격을 받았을 때 마치 사과에 충격이 전해지면 겉은 멀쩡해도 속이 곯듯이 인체도 속에서 부터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수술로 출혈이 심할 때에도 마찬가지 랍니다. 이런 어혈은 몸이 건강하고 세포재생력이 빠르면 자연적으로 서서히 파괴가 되어 인체에 흡수가 되나 순환이 저하되고 기력 회복이 늦어지면 기혈순환이 늦어지는 곳에서 점차 쌓여서 경락의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어혈은 만성두통의 원인임과 동시에 오랜기간 병을 앓아온 분들에게선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병리적 산물이기도 합니다. 어혈성 두통에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조절에 관한 논문도 발표가 되었을 정도로 어혈은 두통과 연관이 깊습니다.

 

건강정보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머리)뇌에 좋은 음식 &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부정맥 관련 증상? 코피가 계속나요..

  머리떨림과 두통.어깨통증

 ☞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