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저하증?? 심장통증, 호흡곤란, 만성피로, 두통증상 등등갑상선기능저하증?? 심장통증, 호흡곤란, 만성피로, 두통증상 등등

Posted at 2015. 11. 4. 16:03 | Posted in 건강정보

이번년들어 업무과다와 개인적인 일들로 스트레스가 좀 심했는데요, 최근들어 피로가 누적되서 그런지 졸음을 주체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아침 출근길, 점심시간, 저녁시간마다 거진 1시간정도씩 잠을 안자고는 못버티는 수준이고 오늘같은 경우는 아메리카노 2잔,

 

약국에서 산 피로회복제 (알부민 등) 를 먹었음에도 졸음때문에 아침점심도 굶은채 잠을 잤거든요. 최근에 이런 만성피로같은 패턴이 1~2주째 계속되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같은 경우는 잠을 자느라 아침 점심을 제대로 못먹고 주스 한잔, 메추리알 몇개, 치즈 조금 먹고 지나갔는데 오후 4~5시쯤되니 극심한 신체떨림과 함께 호흡곤란과 기력이 완전 몇일씩 굶은 사람처럼 저하되서 쓰러지는줄 알았어요;;

 

 

혈당이 떨어져서 그런가 싶어 초코볼 몇알도 먹어봤지만 가라앉지 않더라구요.. 중간에 화장실 다녀올땐 갑자기 심장통증이 몇초간 찌릿하며 육성으로 소리낼만큼 통증도 있었구요.

 

저녁밥 먹고 과자도 조금 먹은 후엔 손떨림은 가라앉았는데 여전히 기운이 없었어요. 근데 퇴근할때 갑자기 두통이랑 울렁거림이 생기더라구요. 그거랑 같이 사그라들었던 신체떨림도 다시 시작되고.. 집에와서 간단히 뭘 더 먹어봐도 신체떨림이 안가라 앉고있어요;;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쪽에 이상이 생긴건 아닐까싶어서 검색해보니 식욕부진 증상 외에 만성피로, 심장통증, 호흡곤란, 피부건조, 월경불규칙, 추위타는것 등등의 증상은 전부 겪고 있더라구요. 특히 추위타는거는 좀 주변인들도 뭔가 이상이 있는 것 같다 싶을 정도이구요. (하루종일 책상아래 전기난로를 틀어놓고도 오한때문에 겨울 외투를 종일 입고 일하는 수준;;)

 

 

내일 병원에가서 피검사를 통해 갑상선 검사를 해볼 생각이긴한데, 위의 증상들이 발발할 수 있는 다른 질병들이 있는지, 그것들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조언해 주시면 병원 진료를 통해 정밀하게 검사를 진행해 보려구요.

 

요 몇달 정도 과로와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해서 인체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신 것 같습니다. 잠이 많아지셨다는 것은 병을 앓다 몸이 좋아질 때 나타나는 반응이기도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몸이 떨리고 가슴이 아프고 맥이 풀리는 증상이 올 때는 이 잠이 몸이 약하거나 내부에 사기가 있을 때 오는 병적인 잠 으로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신체떨림이 오후 4-5 시 경에 오셨다는 것은 몸에 음혈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심해 보실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답니다. 피부건조는 이를 반증하는 신체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근육떨림은 한방에선 기허증, 혈허증 그리고 간풍 등이 발생하였을 때와 담음이 경락의 소통을 방해할 때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들 원인은 모두 월경부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허는 월경량이 적고 색이 옅어 지며 혈허는 색이 선홍색으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간의 이상은 통경으로 오게 되고 담음이 있을 땐 월경량이 많되 묽고, 냉이 많아집니다.

 

 

현재 떨림이 심하신데, 아랫배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 주시거나 족욕을 해 주시면 많이 가라앉으실 것 입니다. 따뜻한 생강차를 좀 드시고, 오한이 동반이 되지 않았다면  기를 뚫어주는 귤껍질차를 좀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없으면 유자차) 보다 자세한 원인 파악을 위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갑상선에좋은음식!!

  찌르는듯한 왼쪽심장통증 혈변 두통 복통 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나요

  오한, 발열, 두통, 피로 증상이 있는 병

  혹시 당신의 피로는 만성 피로인가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