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안좋을때 증상? 제가 간위쪽이 자꾸 쓰라려요..간이 안좋을때 증상? 제가 간위쪽이 자꾸 쓰라려요..

Posted at 2015. 11. 6. 16:12 | Posted in 건강정보

20대 초반의 건장한 체격의 남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2주 전 붙어 간이랑 두통으로 시달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 매운 음식이랑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였고 자격증 시험으로 준비 때문에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일 적인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스트레스 때문에 두통과 간 쪽 속 쓰림을 느끼고 있습니다.


원래는 스트레스를 잘 푸는 성격이라 이런 상황인 난감스럽습니다. 처음에는 감기 때문인 두통인 줄만 알고 이 상황을 오래가다 혹여 다른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걱정스럽습니다. 혹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인지??

 

현재 두통이 2주째 지속되고 계시고 간이 아프시다는 것은 우측 옆구리 밑이 아프시다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우측 갈비뼈 부근이 아프시다는 것은 나이로 보아서는 간장의 문제보다는 담낭에 염증이 생기셨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담낭염과 두통이 함께 올 수 있는 가능성은 소화장애를 동반한 두통과 스트레스성 두통 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간과 담을 딱 분별해서 바라보진 않습니다. 때문에 스트레스에 민감한 간에 타격을 받으면 그 충격이 담낭에서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간은 인체의 기가 위아래로 뻥뻥 소통하는 것을 주관하는데, 간담에 문제가 발생되면 기의 큰 흐름이 저하되어 두통 외에도 복통, 옆구리통증 간부위 통증, 우측 등통증 등의 아픔이 발생하게 됩니다. 혹은 음주로 간담에 습열이 쌓였을 경우, 그리고 소화장애로 인한 위장과 담낭의 부조화 등이 모두 두통을 유발시키고 협늑통(옆구리,옆구리 밑) 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랍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을 아주 간단히 추론하면 위와 같지만, 실제로는 보다 다양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답니다. 너무 걱정하시다 병을 키우시지 마시고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도록 하세요.

 

   ◎ 간이 안좋을때 참고하면 좋은 글 ^^;;

 

 

간은 우리몸의 대사를 위해 제일차 관문이 되는 중요한 기관 입니다. 이 간은 신기하게도 전체의 1/5만 제기능을 해도 사람이 정상적으로 살수 있는 장기이며 또 다시 살아나기도 하는 장기 입니다.
 
간을 살리는 것은 장에서 만들어내는 효소입니다. 효소는 약 20,000종류나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효소와 함께 마그네슘, 아연, 철분과 같은 보조효소 역할을 하는 미네랄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식품을 매일 꾸준히 먹는것이 간기능을 회복시키는 지름길 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독소가 많은 식품은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독소는 소화및 분해, 배출을 위해서 먼저 간에 전달이 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즈의해야 할 일은 독소가 들어 있는 식품은 일체 먹어서는 안됩니다. 술, 담배, 커피, 탄산음료, 그리고 인스탄트 식품은 모두 독이 들어 있는 식품이지요.
 

싱거운 음식을 먹고 소화하기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특히 좋은 음식을 하나 꼭 추천하면 현미껍질 입니다. 이것도 일반적인 강물로 농사를 지어서 중금속이 많은 제품은 피하고 중금속이 없는 철원의 민통선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해서 매일 듬뿍듬뿍 먹어야 합니다. 하루 40~60g이상이요.
 


그러면 장기능이 좋아지고 간기능도 서서히 살아납니다. 그걸 확인하는 방법은 1중일 쯤 지나면 황금색이 변을 보시개ㅔ 될거예요. 그렇게 시간이 가면 서서히 몸의 기능이 회복 될 수 있습니다.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건강한 위장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간에 좋은 음식 7가지~!!

  지방간에 좋은 음식, 치료법 추천좀? 신랑이 지방간 이에요 ㅠㅠ

  장염, 위염증상? 위염과 장염이 같이 걸릴 수 있나요?

  검은색 변 어떤게 안좋아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걸까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