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뒤통수 -바늘로찌르는통증.. 목디스크나 일자목은 아닌거죠?왼쪽 뒤통수 -바늘로찌르는통증.. 목디스크나 일자목은 아닌거죠?

Posted at 2015. 11. 27. 14:16 | Posted in 카테고리 없음

며칠전 잠을 잘못자서 그런지 일어나서 왼쪽 목이 좀 심하게 아프더라구요 다음날 조금 괜찮아진듯 하더니 그 다음날 목은 멀쩡해지고 왼쪽 뒷통수가 바늘로찌르는통증이  있네요 심하면 1분간격으로 아파요

 

이게 계속 아픈게아니라 1초? 1초도안되게 찡!하고 아프다 말아서 되게 신경쓰이네요

 

현재 4일째 이상태인데 지금 신경쓰여서 잠도 못자겟어요 통증의학과가서 목결릴때 맞는 주사맞앗는데 효과가 하나도 없네요 이런 바늘로찌르는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요? 혹시 이게 거북목이나 목디스크현상인가요?

 

말씀하신 증상은 뒷목 근육이 경직되면서 뒷통수로 올라가는 후두 신경이 압박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는 후두신경통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후두 신경차단술 만으로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목 근육의 경직을 유발하는 원인이 목 디스크 또는 척추 측만증인 경우에는 이를 치료해야 증상의 호전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후두신경 영역에 오는 대상포진인 분들도 있으니 두피에 발진이 생긴다면 반드시 의료진에게 말씀하세요.

 

                    

 

잠을 잘 못 주무신 후에 목이 아프신 원인과 지금 두통을 일으킨 원인이 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무실 때는 인체를 보호하는 보호막과 같은 기 가 대부분 혈속으로 잠겨서 몸속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이때는 몸이 많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주무시다. 베개에 목 부위가 뜨거나 이불을 차내버려서 한사가 바로 목뒤로 침입을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한방에선 이를 낙침 이라고 합니다.

 

이는 평소 목으로 흐르는 경락의 흐름이 좋지 못했고 몸에 담이나 어혈이 많았던분, 기 혹은 혈에 손상이 있었던 분들이 보다 쉽게 겪는 증상 입니다. 또한 이런 사기의 침입으로 경락이 울체되어 경추질환이 유발되었을 가능성 또한 염두해보실 필요가 있답니다.(목디스크나 일자목)

 

 

그리고 현재 발생하는 통증의 양상을 보아서도 원인을 유추할 수 있는데, 바늘로 콕콕 수시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은 "자통" 이라고 하여 몸에 어혈이 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원인이 서로 다양한 만큼 치료법도 서로 일치하지 않고 다르답니다. 한방에선 어혈성으로 바늘로 찌르는 자통이 있는 두통엔 뇌청혈해독탕의 효과가 논문으로 발표가 되었고 한사의 침입은 발한요법이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약으로 담음은 비위를 강화시키는 방법 등의 치료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목디스크인지, 다른 원인인지 글로써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두통은 한의원에서도 치료가 되는 병증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정보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통풍과 두통의 연관성? (몸살증상, 얼굴 달아오름, 삭신이 쑤셔요)

  어지럼증,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 울렁거림, 손발 떨림 저림

  갑자기 심장이 아플때, 어지럼증 구토, 근육경련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명치 왼쪽 통증, 주변 장기 통증 때문에 질문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