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의 효능!! 미역 다이어트 식단을 통한 날씬한 몸매 만들기..미역의 효능!! 미역 다이어트 식단을 통한 날씬한 몸매 만들기..

Posted at 2015. 11. 23. 11:34 | Posted in 생활관련 TIP

미역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아이를 낳고 난 후 산후조리 음식으로도 쓰이는 영양만점 미역!  특히 최근 일본에서 일어난 방사능 유출로 인해 미역이 불티나게 팔릴 만큼 인기가 높은데요.

 

이처럼 인기가 많은 미역으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미역의 다양한 효능과 미역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건강정보공유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의 효능!!

1. 미역은 피를 맑게 합니다.

2. 미역은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미역의 표면에 있는 특수한 섬유질은 핏 속의 불순물질에 달라붙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미역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몸 속의 발암물질, 기타 노폐물, 독소들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변비를 해결해주는 데 효과가 뛰어나지요.

 

3. 미역은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4. 미역은 피부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미역에는 칼슘이 100g당 약 960mg이 들어있습니다. 하루 칼슘 권장량이 약600g 인 것을 감안하면 미역에 얼마나 풍부한 칼슘이 들어있는지알 수 있지요.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 노인, 임산부, 산모에게 특히 좋습니다.

 

미역에는 각종 미네랄, 특히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녹색성분인 클로로필과 비타민A는 세포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미역 다이어트 식단!!

- 미역은 조리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30분 전 물미역을 먹어줍니다.

- 물미역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두부와 같은 단백질 음식을 꼭 먹어줍니다.

- 초장과 같은 양념은 칼로리가 높으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미역을 먹어주면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좋은 미역으로 효과적으로 날씬한 몸매 만들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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