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 알아봐요~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 알아봐요~

Posted at 2015. 11. 26. 15:37 | Posted in 생활관련 TIP

여러분은 지금 어떤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까? 무작정 굶고만 있으신지요. 아니면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살을 빼놓고는 빠지지 않는다며 울상 짓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종류에는 수십 가지가 있습니다. 누가 이 다이어트를 해서 많이 뺐다고 무작정 시도하지 말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법을 골라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으로 똑똑하게 살을 빼 보도록 해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 알아보기~!!

 

1. 물만 마셔도 살찐다?
물의 열량은 0kcal입니다. 물을 아무리 마셔도 살이 찌는 경우는 절대로 없습니다. 흔히 물만 마시면 붓는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수분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엄청나게 붓지 않습니다.

 

오히려 수분은 많이 섭취할수록 체내 노폐물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의 대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하루 1.5리터의 수분 섭취는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야채와 과일은 많이 먹어도 괜찮다?

 

 

채식을 한다고 해서 비만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야채가 칼로리가 낮기는 하지만, 과일류는 어느 정도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도 많이 먹는다면 살이 찔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과일 및 야채만 섭취하는 경우 단백질이 모자란 경우가 많아 섭취 단백질이 적으면 근육 손실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일반적인 식사를 하면서 전체적인 열량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저녁 먹으면 살찐다?

 

 

최근 원숭이 연구에서는 밤에 먹으나 낮에 먹으나 체중이 느는데 큰 차이가 없다는 연구가 발표됐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저녁에 먹게 되면 인슐린 및 글루카곤 같은 호르몬 영향으로 인해 체중이 늘기 쉽다고 봅니다.


저녁에는 공복감을 달래주는 저 열량 대체음식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한 오이, 당근, 양배추, 토마토 등을 선택하거나 견과류 등으로 심심한 입을 달래주는 습관을 가지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땀을 많이 흘리면 살 빠진다?

 

           

 

한 시간 정도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땀을 빼고 나면 체중이 약 1.5kg~3kg 정도 빠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체내 수분이 줄어든 것일 뿐입니다. 땀은 99%가 수분이고 나머지는 나트륨, 칼륨, 기타 약간의 유기물로 이루어 졌으므로 땀으로 지방이 빠진다고 믿으면 오산입니다. 이렇게 줄어든 체중은 나와서 물 몇 잔만 마시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또 운동할 때 땀이 많이 안 나는 사람들은 살이 빠지지 않고 있다고 믿기가 쉬운데, 이는 개인적인 발한력의 차이일 뿐이지 운동 시 연소되는 열량은 무관합니다.


5. 고기는 먹으면 안 된다?

 

        

 

다이어트 중에는 오히려 고기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과거에 고기만 먹는'황제 다이어트'가 있었듯이 현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되는 것이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기를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닭 가슴살'과 '계란 흰자'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고기를 요리하는 방식도 중요합니다. 삼겹살을 그냥 구워서 먹는 것보다 수육으로 먹으면 지방을 최대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지방량이 많은 고기를 먹고 싶다면 삶거나 찌는 것이 좋습니다.


6. 여성이 근력 운동하면 몸매 망친다?

 

            


보디빌더들이 하루 8~9시간을 운동해서 만드는 근육이 우리가 TV에서 보는 그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여성들이 하루 한 시간 정도 근력운동해서 보디빌더처럼 울퉁불퉁한 근육의 소유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지방의 양을 줄이면서 어느 정도 근육량을 늘리는 것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몸 안에서 스스로 쓰는 에너지가 많아지기 때문에 감량 후 요요가 없고, 흔히 이야기하는 '살 안찌는 체질'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무심히 듣고 믿으며 지나쳤던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이였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바로 잡아 효율적으로 살을 빼실 준비 됐습니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꾸준한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초기 2~3주 동안은 비교적 체중이 잘 줄어들지만, 이후 정체기를 맞게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칫 중도에 포기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주변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의지를 다져서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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