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맛있는 요리방법: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재료(두부, 계란, 닭가슴살)살 안찌는 맛있는 요리방법: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재료(두부, 계란, 닭가슴살)

Posted at 2015. 11. 29. 16:39 | Posted in 생활관련 TIP

살 안찌는 맛있는 요리방법으로 음식 다이어트 하세요!
01 다이어트음식-두부
02 다이어트음식-계란

03 다이어트음식-닭가슴살

 

원푸드 다이어트는 싫다! 맛있는 다이어트를 하실 분들은 주목하세요!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 오랜만에 성유리씨가 나왔습니다. 성유리씨는 전보다 더 가녀린 몸매를 뽐내며, 다이어트 비결로 미숫가루를 꼽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은 미숫가루 다이어트라고 해도 나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 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 건강정보공유에서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만드는 살 안찌고, 맛있는 요리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하실 분들은 따라오세요!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금식을 하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것은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대한 흥미를 잃고 의욕을 떨어뜨려서 꾸준한 다이어트를 할 수 없게 만듭니다.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한 두부, 달걀,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지금부터 잘 따라오세요!

 

   살 안찌는 맛있는 요리방법 다이어트 음식의 최고봉 TOP 3!!

 

1. 두부

 

 

두부는 콩을 갈은 후 가열, 응고의 과정을 거친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을 통해 인체에 유익한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이 녹아들게 됩니다. 두부의 가장 큰 장점이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두부는 우유나 달걀에 85-95%에 달하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열량 또한 100g당 91kcal 밖에 되지 않아서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계란

 

 

계란 흰자는 저열량 저지방응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지방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노른자를 빼고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란에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와 동시에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지방의 함량이 적어서 체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닭가슴살만 섭취하게 되면 섬유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는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여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맛있게 먹기!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은 지방 함량은 적지만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고, 위의 음식들만 먹으면 다이어트의 흥미를 잃게 됩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 음식으로 맛있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요리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살 안찌는 맛있는 요리방법 (두부, 계란, 닭가슴살)

 

→ 두부 요리 [두부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 재료 : 연두부 1모, 새싹 1팩, 오이 1개

■소스 재료 :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브유, 식초 2큰술, 올리고당(물엿)1큰술, 다진 마늘 1/2, 흑임자 조금

 

               

 

■ 만드는 방법 ■

1. 연두부를 접시에 예쁘게 담고 칼로 자릅니다.

2. 도마에 올리려면 옮길 때 부서지기 쉬우므로 접시위에서 잘라줍니다.

3. 모듬 새싹을 연두부 위에 얹습니다.

3. 오이는 동그랗게 썰어 가장자리에 담습니다.

4. 먹을 분량의 소스를 만들어 뿌려줍니다.

 

계란 요리 [달걀을 이용한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 준비물: 계란 2알, 꿀 2큰술, 올리브유, 키친타올 1장

 

 

■ 만드는 방법 ■

1. 계란의 흰자만 골라내 거품기를 이용해서 거품을 냅니다.

2. 고운 거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꿀을 조금씩 첨가하면서 저어줍니다.

3. 올리브유를 팬에 직접 두르지 말고, 키친타올에 적당량을 묻힌 후 골고루 팬에 발라줍니다.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 때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약불로 달군 팬에 거품을 낸 계란 흰자 머랭을 부어줍니다.

5. 팬에서 적당히 익으면 반으로 살짝 접어줍니다. 팬이 닿지 않은 윗면이 완전히 익기 전에 반으로 접어야 떨어지지 않고 잘 붙습니다.

6. 반으로 접은 뒤 속까지 충분히 익을 수 있도록 더 익혀줍니다.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로 만드는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 준비물: 닭가슴살, 야채(파프리카, 당근 등), 새송이 버섯, 소금, 후추 약간, 우유

 

    

 

■ 만드는 방법 ■

1. 닭가슴살의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우유에 30분 이상 재워둡니다.

2. 재운 닭가슴살을 찜통에 넣고 쪄줍니다.

3. 다 찐 닭가슴살을 약간 식혀서 먹기 좋게 찢습니다.

4. 닭가슴살을 찌는 동안 야채와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썹니다.

5. 후라이팬에 야채를 넣고 볶다가, 야채의 숨이 약간 죽었을 때 찢어놓은 닭가슴살을 넣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으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는 편견! 이제 그만 버리세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한 두부, 달걀, 닭가슴살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서 맛있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세요! 계란, 달걀, 닭가슴살 만으로는 놓치기 쉬운 영양소까지 꽉 잡아서 맛있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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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이어트 요리법도 알려주셨네요. 잘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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