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저림, 손이시린증상 나타난다면?? 척추관 협착증?손발저림, 손이시린증상 나타난다면?? 척추관 협착증?

Posted at 2015. 12. 30. 15:32 | Posted in 건강정보

‘몸이 저리고 아프다 ’ 라는 말을 우리 어머님들이 말씀하시죠. 이렇게 우리가 겪는 저림 증상은 다양합니다. 자다가 팔이 저려서 깨는 경우도 있고 발의 어느 한 부위가 저려오는 때도 있습니다.


급ㆍ만성으로 발생한 손발의 저림이나 통증은 단순히 손발이 저리는 경미한 증상이 있는 것에서 심하게는 손발이 굳어지며, 잠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일을 할 수 없을 정도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40~50대의 한창 일하는 중년,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정적이고, 풍부한 감정 작용으로 기운이 잘 정체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만하거나, 예민하고 의욕만 많은 경우, 갱년기가 되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어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거나, 생리, 임신, 출산 등으로 호르몬의 분비에 불균형이 생기면 이런 증상들이 더 나타나기 쉽습니다.

 


일시적인 혈액순환 장애나 근육의 경결로 인한 저림이 있을 때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찜질, 혹은 물리치료 등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발생하는 저림증에 시달리거나, 저린 증상이 수개월 이상 계속된다면 다른 질환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성인병일 경우 손발 저림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동맥경화증 등 각종 성인병의 합병증이 아닌지, 뇌졸중의 전조증상이나 신경학적 장애로 오는 것은 아닌지 살펴야 합니다.

 

 

디스크일 경우 손발 저림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이나 허리의 디스크로 인한 저림 증상은 손이나 발로 연결되는 신경이 눌려 발생하기 때문에 목에서 팔, 또는 허리에서 발까지 뻗쳐 내려가는 느낌이 있으며, 목이나 허리를 구부리거나 젖힐 때 해당 부위가 아프면서 저리게 됩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손발 저림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에는 걸은 뒤에 허리 및 엉덩이, 다리에 걸친 통증과 마비되는 듯한 감각 이상을 느끼게 되는데, 앞으로 구부리거나 쭈그리고 앉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뇌출혈, 뇌경색, 뇌염, 뇌종양, 뇌혈관의 동맥경화증 등에 의해서도 손발 저림이 오는데, 이때에는 단순한 저림증 외에 말이 어둔해진다든가 힘이 빠진다든가 하는 증상이 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소화기장애가 있거나 정력이 약해지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해소를 못했을 때에도 손발저림은 나타납니다. 이러한 손발 저림에 대하여 한방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심한 손발 저림으로 고생하신다면 내원하시여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추천 정보>

  오른손, 팔저림증상 & 마비현상

  당뇨관리 잘하는법~!! (저혈당, 정기검진, 운동, 발, 약물)

  메스꺼움, 손발저림, 손 발 차가울때 증상..

  간에 좋은 음식 7가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