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에 좋은 운동 & 습관 몇 가지..자궁에 좋은 운동 & 습관 몇 가지..

Posted at 2013. 1. 8. 01:00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제가 그만 사정이 생겨서 .. 유산이 되었는데요ㅠㅠ 다음에도 유산이 안되게 하려면 관리 잘해야 한다고 해서요.

 

피부도 요즘 안좋아지고 기분탓인지 자궁이 많이 약해진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런건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나요.

 

자궁에 좋은 운동이나 평소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 습관같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절대로 유산되면 안되거든요.. 나이도 있고 우울증도 찾아올 것 같고.. 몸관리 잘해서 건강해야지 미래도 대비하고 이럴 수 있으니까요.

 

 

 [관련정보] 자궁에 좋은 음식은?? [링크]

 

1. 모관운동

모세혈관운동의 줄임말로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모세혈관은 주로 손과 발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손과 발을 털어주면 자극이 되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자궁에 좋은 모관운동 하는 방법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주세요.
2. 두 팔과 다리를 수직으로 들어 올립니다.
3. 팔다리를 자연스럽게 편 뒤 손가락과 발가락을 뻗은 뒤 떨어 주시면 됩니다.
4. 힘이 들면 잠시 손과 발을 바닥에 내려놓고 심호흡을 해줍니다.
5. 심호흡은 3~5번 크게 해주셔야 몸에 독소가 빠져 나갑니다.


모관운동의 효과

1. 혈액 순환을 도와 신진대사가 활발해 집니다.
2. 신경계가 안정되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부기가 빠집니다.


모관운동은 자궁근종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아침저녁으로 2~3분만 투자하면 아주 건강한 자궁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자궁에 좋은 습관
1.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함부로 찬 곳에 앉으면 안 되고, 너무 짧은 치마나 바지도 자궁에 좋지 않습니다.

 

2.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생리를 하는 동안에는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로를 피하시고 성관계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좌훈과 좌욕으로 살균을 하세요.
좌훈을 하게 되면 자궁으로 연결되는 질과 항문에 살균작용을 해 청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온기를 불어 넣어 줄 수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자궁도 튼튼하게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여 어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5. 좋은 음식 먹기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품위주로 먹는 것이 자궁에 좋습니다. 여러 가지 영양소를 받아들일 수 있어 자궁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자궁에 좋은 운동 그리고 습관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자궁은 아주 예민하기 때문에 조금만 무시하게 되면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또한 좋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쌓아 두지 말고 잘 풀어 나가야 합니다.

 


자궁건강! 여러분이 스스로 지키시길 바라며 또 다른 정보는 밑에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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