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피부 화장법, 세안 후 화장, 기초, 색조 메이크업 방법~!!★ 지성피부 화장법, 세안 후 화장, 기초, 색조 메이크업 방법~!!

Posted at 2016. 3. 18. 16:26 | Posted in 생활관련 TIP

사춘기 시절부터 여드름을 달고 살며 성인이 되고 난 후에는 번들 번들거리는 피부로 인하여 화장을 해도 금방 지워져 버리는 지성피부!

 

특히 지성피부는 날씨가 더워질수록 피지분비가 활발해져 모공이 막히게 되기 때문에 각종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로 고생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넓은 모공으로 인하여 화장도 쉽게 지워지고 어두운 피부 톤으로 그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게 됩니다.

 

때문에 지성피부는 지성피부만의 피부 관리법을 통해서 피부의 유분기를 잡고 좀 더 뽀송뽀송하고 하얀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지성피부타입을 가진 분들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한 '지성피부 화장법, 메이크업 방법'을 건강정보공유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지성피부란?

 

지성피부란 건조한 피부타입인 건성피부와 반대로 모공이 크고 넓으며 피지분비가 활발한 피부타입으로 각종 피부트러블과 피부 톤이 어둡고 표면이 거친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성피부는 세안을 하고 나온 뒤 얼마 지나지 않아도 번들번들해지는 악지성도 있으며 이런 경우 나이가 들어서 유분기가 줄어들며 주름은 없어지는 장점이 있는 반면 사춘기 시절에 왕성한 피지분비로 인하여 여드름 발생의 확률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성피부타입을 가진 분들은 활발한 피지분비로 인하여 잡티와 여드름이 많은 편이며 관리가 소홀할 경우 미세한 먼지나 불순물이 피부에 흡착되어 모공 속으로 침투되면 그 속에서 산화과정을 거쳐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만들어 피부상태를 지저분하게 만듭니다.

 

또한,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의 특징상 화장을 하고 난 후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분으로 인하여 화장이 지워져 계속해서 덧바르게 되는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생활 속의 불편함만을 안겨주는 지성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보다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걸까요?

 

01. 세안방법

 

                

 

지성피부는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하여 피부트러블 생성이 쉬운 만큼 깨끗한 세안은 필수적입니다. 특히 지성피부는 날씨가 풀리면서 피지분비가 활발하게 되기 때문에 겨울철 두꺼워진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이때 무리한 힘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 보다는 세안제를 물과 섞어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거품을 통해 막혀있는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닦아내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세안 후 화장, 메이크업 기초 단계

 

 

 

세안을 한 뒤에 뽀송뽀송한 피부상태가 좋아 기초화장을 뛰어넘고 바로 색조화장을 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오히려 모공 속으로 화장품이 직접적으로 들어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안 후에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기 전 스킨과 로션을 발라 피부의 보습과 보호를 한 뒤 기초 메이크업 단계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로션의 끈적거림이 싫은 경우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면 유분기와 끈적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03. 자외선 차단제

 

 

스킨과 로션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 뒤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줍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의 끈적임으로 인하여 오히려 번들 번들거리게 되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외출을 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곧 피부의 노화를 불러일으켜 기미와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일으키게 됩니다.

 

때문에 자외선차단제 제품을 고를 때 유분기가 없으며 시간이 지나도 유분기가 올라오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 자외선을 꼼꼼하게 차단해 주도록 합니다.

 

04. 기초 메이크업

 

               

 

자외선을 꼼꼼하게 차단한 뒤에 기초 메이크업 단계에 들어가는데 이때에는 적당한 시간 간격을 두고 피부가 화장품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두드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아침시간에 시간이 없어 화장품이 흡수되기도 전에 기초 메이크업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나 이는 화장이 피부로 충분히 스며들지 못해 들뜨게 되며, 더욱 빨리 지워지게 됩니다.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기름종이로 유분기를 잡은 후 콩알만큼을 덜어 얼굴 전체에 차곡차곡 깔아준다는 생각으로 얇게 두드려 줍니다.

 

05. 색조 메이크업

 

 

기초 메이크업이 끝난 후 파운데이션을 피부가 충분히 먹고 나면 파우더를 발라 유분기를 줄여주고 색조메이크업 단계를 시작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여드름과 각종 잡티의 발생이 높은데, 만약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 두꺼운 화장을 하게 되면 오히려 여드름이 강조될 뿐만 아니라 피부가 숨을 못 쉬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여드름 부위에는 색조화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처럼 지성피부는 여드름 균에 대한 위험도가 높으며 각질층이 두껍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피부는 평상시 생활습관과 연관성이 깊기 때문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도 평상시 생활습관을 통해서 유분기와 트러블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 및 메이크업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하는법!! (토너, 에센스, 크림, 마스카라, 파우더, 립스틱)

  가슴커지는법 처진가슴,벌어진가슴,작은가슴,가슴이 작아진 경우 예쁜가슴만들기

  올바른 미스트 사용방법!

  학생 메이크업 베이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