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흡엽보다 위험한 여성흡연! ✔암 발생률 통계 및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남성흡엽보다 위험한 여성흡연! ✔암 발생률 통계 및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Posted at 2016. 4. 12. 17:26 | Posted in 건강정보

최근에 광화문 일대를 금연공간으로 만들면서 다시 한번 금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연열풍은 불고 있으나 여성흡연자들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담배가 백해무익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결심하기에는 너무 힘들어 다시금 담배를 피게 됩니다.

 

최근에는 금연보조제로 전자담배가 활성화 되고 있는데 아직 그 안전성을 입증받지 못해 논란이 불고 있습니다.

 

담배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도 건강에 좋지 않지만 옆에 있는 사람도 간접흡연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누런이, 입냄새 등으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주기도 합니다.

 

흡연에 대한 오해와 진실

- 담배는 나중에 끊어도 된다?!

 

 

흡연자들은 이성친구가 원할 때나 결혼 후 자녀가 생기면 금연 할 것이라고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담배에 포함되어 있는 니코틴은 중독을 일으키는 물질로 흡연이 지속되면 니코틴의 효과가 점차  감소되어 더 많은 니코틴의 양을 요구하게 됩니다. 결국 나중에 금연 시도 조차 어려울 정도로 금단증세를 겪게 됩니다.

 

- 흡연량이 적으면 문제되지 않는다?!

 

 

흡연은 양에 상관없이 중독을 일으키는 중독성 질환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적은 흡연량도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 순한 담배는 일반 담배보다 덜 해롭다?!

 

 

순한 담배란 타르나 니코틴의 함량이 낮은 담배를 말합니다. 순한 담배의 경우 더 깊게 담배 연기를 들이마시고 흡연량이 늘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덜 해롭지 않으며 연구에 따르면 타르 농도에 따른 암사망률의 차이는 거의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04 늙으면 금연 해도 소용없다?!

 

                 


담배는 끊는 순간부터 몸에 이롭습니다. 담배를 끊는 시기가 빠를 수록 건강해지며 금연 후 10년만 지나도 폐암사망률은 흡연자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여성흡연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흡연자들은 남자들의 흡연은 이해를 해주면서 왜 여자들의 흡연은 못마땅한 눈으로 바라 보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보기 싫어서 여성흡연자들을 비난하고 여성흡연을 반대하기보다는 여성은 결혼 후 아이의 엄마가 될 것이며 흡연은 아이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여성흡연~!! 그것이 몸에 미치는 영향은?


01 | 흡연량에 대한 반응
최근 신문 보도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적은 흡연량으로도 남성에 비해 더 이른 시기에, 또 더 큰 호흡기 손상을 입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여성이 1개피의 담배를 피는 것이 남성이 2개피를 피는 양과 같다는 사실입니다. 이때문에 여성이 남성에 비해 폐, 식도, 간 등과 같은 장기손상도 일찍 입고 그 피해도 남성에 비해 크다고 합니다.

 

02 | 각종 암 발생율

 

                 


여성흡연은 여자의 생명인 피부를 노화 시킬 뿐만 아니라 자궁, 유방, 폐암 사망률을 높이고 수명도 비 흡연자에 비해 14.5년 단축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부형 비만 유발, 불임이나 유산, 폐경 촉진을 유발하고 남성보다 니코틴에 대한 반응이 크기 때문에 한 번 흡연을 시작하면 금연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03 |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여성은 결혼 후 모태가 될 몸입니다. 하지만 흡연을 하면 니코틴과 타르에 중독이 되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을 하게 되면 유산가능성이 높아지고 기형발생률도 높아집니다. 확실한 근거를 찾지는 못 했지만 흡연을 한 여성의 아이는 성격은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에 난폭해지고 산만하다고 합니다. 미래에 출산을 생각한다면 금연을 하는 것이 옳은 선택입니다.

 

그 밖에도 여성흡연이 미치는 영향은 주름살과 혈관축소,피부재생에 영향을 미칩니다. 배를 피기 위해서 찡그리게 되는 표정으로 인해 주름살이 생기고, 흡연할 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로 인해 헤모글로빈의 감소가 발생해 혈과 축소를 가져다 옵니다. 그리고 니코틴이 신진대사를 방해해 피부재생을 더디게 합니다.

 

 

여성과 남성을 떠나서 흡연은 누구에게나 좋지 않은 것입니다. 담배로 인해 질병이 생기는 것이 두려워 순한담배를 택하기 보단 그냥 끊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니코틴은 우리 몸에 들어가서 나쁜 반응을 일으키기 보다는 중독을 일으켜 계속적으로 담배를 피우게 만듭니다.

 

그렇게 되면 니코틴과 함께 들어오는 것이 바로 타르인데 타르가 각종 질병과 암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니코틴을 배출해야지 흡연의 유혹에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니코틴 배출을 위해서는 매일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사과, 녹차, 은행,샐러리 등으로 니코틴을 해독하고 장기를 보호 해주는 음식을 먹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마셔 이뇨작용을 통해 니코틴이 배출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내 몸과 내 가족, 그리고 미래에 태어날 아기를 생각한다면 더이상 흡연을 하면 안되겠죠? 담배로 스트레스를 풀기 보다는 유익한 운동이나 취미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건강한 생활을 위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위암초기증상 & 위암에좋은음식

  폐암초기증상..(흡연했을때)

  여성암 1위 ✔유방암치료방법, 초기증상, 자가진단

  옷에밴 담배냄새 없애는법 / 빼는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