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의 모든 것, 증상, 원인, 종류~!!✔질염의 모든 것, 증상, 원인, 종류~!!

Posted at 2016. 4. 21. 17:25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여성들만의 아름다움 자궁! 그러나, 장마철에는 습도와 온도가 높아 면역력이 떨어져 여러가지 질병이 생기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에 질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염이란?

질은 쉽게 말해 여성의 자궁과 몸 바깥이 연결되는 곳입니다. 이러한 질의 점막이 균으로 인해 감염 되는 것을 질염이라고 합니다.

 

사소한 질환이라 생각해 방치해두는 여성분들이 많지만 질염도 방치해두면 더 큰 질환을 가져 올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염의 종류 & 증상~!!

1.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질내에 정상균의 저항력이 떨어져 전체의 1% 미만 존재하는 혐기성세균이 100배이상 증식되는 질염입니다. 가려움증은 덜하나 속옷을 적실 정도로 누런 분비물이 나오며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고, 열이 나기도 하며 배뇨시에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세균성 질염은 잠복기가 1~3주 정도로 길고, 증상이 가볍다고 방치하면 자궁경관암이나 난관염등의 합병증을 일으켜 불임이나 조산의 원인이 됩니다.

 

2.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기생충의 일종으로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성병으로 전파력이 강합니다. 감염된 파트너와 한 번만 관계를 해도 70% 이상이 감염됩니다. 물처럼 흐르는 다량의 냉으로 팬티가 젖거나 악취가 나고, 질입구가 따끔거리거나 가렵기도 합니다.

 

3. 칸디다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은 가장 흔한 형태의 질염으로, 곰팡이의 일종으로 장기간 항생제를 사용하거나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에게 잘 생깁니다. 흰색의 걸쭉한 냉과 심한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4. 염증성 질염

 

 

염증성 질염은 염증성의 상피세포가 심하게 떨어져 나오면서 고름 같은 냉이 많이 생깁니다. 질과 외음부의 화끈거림, 관계시 느끼는 통증, 냉의 양이 많아집니다.


5.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은 폐경이후의 여성에게 나타나는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결핍으로 인하여 질벽이 얇아지면서 다량의 냉과 성고통을 유발하여 질상피 세포의 위축으로 인해 건조감이 생기며. 성관계 후에는 소량을 출혈을 일으킵니다.

 

6. 가드넬라 질염

 

 

병균이 질 속으로 침입해서 염증을 일으키지는 않고 다만 질벽 표면에 잡균이 과잉으로 번성하기 때문에 생긴 세균성 질염입니다. 질에서 질액이 많이 흐르고 냄새가 많이 납니다.

 

   ◎ 질염의 원인~!!

 

 

- 성관계 후

- 통풍이 안되고 몸에 끼는 바지를 자주 착용했을 경우

- 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 지나친 질 세척시

- 온도가 높은 바닥에 앉아 있을 경우

-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된 경우


<TIP>  이럴 땐 질염을 의심해 봐야 보는 것이 좋으며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팬티가 젖을 정도로 질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

- 질분비물에서 심한 악취가 많이 나는 경우

- 질분비물이 노란빛을 띠며 뭉글거리고 끈적거리는 경우

- 질 입구가 가렵고 배뇨나 성관계시 쓰림을 느끼느 경우

 

건강정보공유에서 알려드리는 질염 예방 및 치료 방법~!!

 

 

- 외음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 평소 끼는 옷대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세요.

- 속옷은 땀 흡수가 잘 되는 천염섬유나 면종류를 입으세요

- 각종 여성질환은 생리전후에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생리기간에는 더욱 청결에 신경쓰세요.

- 생리기간에는 생리대를 자주 갈아주어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 습하지 않게 항상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세요.

- 평소 지나친 과로나 스트레스,불규칙한 생활패턴,음주는 가급적 멀리하세요.

- 질세척을 너무 자주 깊숙히 하지 마세요.

- 배변 후 앞에서 뒤로 닦는 습관을 기르세요.

- 항생제 투여를 과용하지 마세요

 

질염

 


여성들은 질염증상을 여러번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질염은 감기처럼 흔한 여성질환중 하나입니다. 즉,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질건강을 지키는 것은 잦은 여성질환, 질염에서 벗어 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성의 자궁을 제2의 심장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궁은 매우 중요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 질염 증상을 숙지하고, 예방 습관을 잘 지켜 건강한 여성의 몸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상담을 받자니 두려워 혼자 속앓이만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으실 것 입니다. 사소한 질환 같지만,그대로 방치해두면 더 큰 질환으로 발전 할 수도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하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추천 정보>

  여자성병? 질염 종류별 증상과 질염원인, 예방법 알아보기

  남자 여자 안전한피임방법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 백신 종류~!! 여성들에게 필수라고 하네요..

  남자매독 - 여자매독 증상(1기, 2기, 3기) , 매독치료검사방법 알아보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