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치료법! 6개월 이상 산후탈모가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산후탈모치료법! 6개월 이상 산후탈모가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

Posted at 2013. 1. 29. 00:30 | Posted in 탈모예방

고민이 생겼습니다 ㅠㅠ. 제가 얼마전 출산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후에 점점 머리가 너무 빠지기 시작하네요 

 

한편으로는 기쁘기도 한데 머리가 갑자기 빠지니 너무 당황스러워서요.. 임신중에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지 않았어요.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원래 산후에는 머리카락이 잘 빠진다고 하는데, 산후탈모 기간이 어느정도까지에요? 혹여 계속 머리가 빠져서 탈모가 되지는 않을지 너무 걱정입니다.

 

안그래도 육아 문제에 대한 걱정때문에 생각할게 많은데 저까지 이러니 한숨만 늘고 있네요~ 산후탈모치료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를 낳은 산모는 여러 가지 몸의 변화를 겪습니다. 임신을 하면서 불어났던 살이 그대로 있는 다거나 혹은 임신을 하면서 나타나는 변화인 가슴이 커진다거나 등등 여러 가지 변화를 겪게 되지요. 그러한 변화중 나타나지 않았으면 하는 변화! 가장 큰 고민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산후 탈모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산모는 출산 후 탈모를 가지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산후 탈모는 방치할수록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요.

 

           

 

일반적으로 모발은 생장기, 퇴행기, 휴지기 등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생장기는 길이 성장을 하는 시기로 모발이 성장을 하는 시기이지요. 이러한 생장기를 마치면 짧은 퇴행기를 거쳐 휴지기로 들어가기 됩니다. 이러한 휴지기 모발은 전체 모발의 약 10%를 차지하는데 통증을 느끼지 않고 잘 빠집니다.

 

   [관련정보] 우리들의 모발의 구조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 [링크]

 

한데 임신을 하면 태반에서 분비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급증합니다. 그래서 모낭의 성장을 촉진해 머리카락이 휴지기로 가는 것을 막습니다. 그래서 상담하시는 분들을 보면 임신 시에 오히려 숱이 적게 바지는 것을 느끼신다는 분들이 계시지요.

 

             

 

하지만 출산 후에는 이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줄게 됩니다. 그래서 모발이 한꺼번에 휴지기로 넘어가면서 일시적인 탈모현상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특히 출산 후 3~5개월의 산모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산후 탈모는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6개월 이상 이러한 탈모가 지속되거나 심하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관리와 약간의 시술을 더하면 나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산후 탈모는 산후 우울증으로 연결되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는 산모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관심을 가져주어야 하는 부분이지요.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만큼 초기에 없애주면 산모에게 기쁨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연간 59,000여건의 치료경험 노하우를 통한 산후탈모치료법!! [바로가기 - 링크]

  내가 탈모인지 의심스럽다면 자가진단도 가능하니 무료상담을 통해 해결하세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